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10.11 21:23

축구 역사상 결승전에서 가장 강했던 사나이.gif

조회 수 52976 추천 수 315 댓글 246
1974 월드컵 결승전, 서독vs네덜란드 (결승골)

유로 1972 결승전, 서독vs소련 (결승골, 추가골)

1973-74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바이에른 뮌헨vs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결승골, 추가골)

1974-75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바이에른 뮌헨vs리즈 유나이티드 (추가골)


<스탯>
63/64 눼르디링겐 시즌 31경기 51골
64/65 눼르디링겐 시즌 34경기 41골
65/66 바이에른 뮌헨 시즌 39경기 16골
66/67 바이에른 뮌헨 시즌 45경기 43골
67/68 바이에른 뮌헨 시즌 46경기 30골
68/69 바이에른 뮌헨 시즌 35경기 37골
69/70 바이에른 뮌헨 시즌 38경기 42골
70/71 바이에른 뮌헨 시즌 47경기 39골
71/72 바이에른 뮌헨 시즌 48경기 50골
72/73 바이에른 뮌헨 시즌 49경기 67골
73/74 바이에른 뮌헨 시즌 48경기 43골
74/75 바이에른 뮌헨 시즌 43경기 30골
75/76 바이에른 뮌헨 시즌 34경기 35골
76/77 바이에른 뮌헨 시즌 37경기 48골
77/78 바이에른 뮌헨 시즌 42경기 32골
78/79 바이에른 뮌헨 시즌 21경기 13골
1979 포트 로더테일 시즌 25경기 19골
1980 포트 로더레일 시즌 29경기 14골
1981 포트 로더레일 시즌 17경기 5골

커리어 통산 709경기 655골(A매치 62경기 68골)
경기당 0.92골


<메이저 대회 결승전 스탯>
1974 월드컵 결승전 1골 (결승골)
1972 유로 결승전 2골 (결승골, 추가골)
73/74 챔스 결승전 2골 (결승골, 추가골)
74/75 챔스 결승전 1골 (추가골)
75/76 챔스 결승전 무득점
5대회 6득점 5회 우승


<커리어>
발롱도르 1회
월드컵 우승 1회
월드컵 득점왕 1회
유로 우승 1회
유로 득점왕 1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3회(3연패)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4회 
분데스리가 우승 4회
분데스리가 득점왕 7회


<기록>
역대 분데스리가 최다 득점
역대 분데스리가 단일 시즌 최다 득점
역대 바이에른 뮌헨 최다 득점
역대 바이에른 뮌헨 단일 시즌 최다 득점

역대 월드컵 최다 득점 3위 (1위 클로제)
역대 독일 대표팀 최다 득점 2위 (1위 클로제)
역대 유럽 단일 클럽 최다 득점 2위 (1위 메시)
역대 전세계 단일 년도 최다 득점 2위 (1위 메시)


mueller_170773.jpg 축구 역사상 결승전에서 가장 강했던 사나이.gif

QnmyqCRr.jpg 축구 역사상 결승전에서 가장 강했던 사나이.gif

게르트 뮐러 (서독, 1945년 11월 3일~)


"그는 축구사에서 전술이 통하지 않는 유일한 존재다."
-요한 크라위프

"뮐러가 아니었으면 아직도 바이에른 뮌헨은 낡은 헛간을 클럽 하우스를 사용하고 있고 독일도 월드컵에서 우승하지 못했을 것이다."
-프란츠 베켄바워

"축구 역사에서 유일무이한 '골의 거장'"
-UEFA

"그대에게 존경과 포옹의 의미를 담아 이 유니폼을 바칩니다."
-리오넬 메시
(2012년, 뮐러의 유럽 단일년도 최다 득점 기록 갱신 후)
  • BEST [레벨:34]신우주 2020.10.11 23:55
    메이크머니 게뮐 업글버젼이 호날두임
  • BEST [레벨:24]K.아리사발라가 2020.10.11 23:54
    킹갓지성 너는 왜 자꾸 지성이형 굶기냐?
  • BEST [레벨:23]火眼金睛 2020.10.11 23:55
    한국 날두 저펑가임..
  • BEST [레벨:28]황유에른갓헨 2020.10.11 23:56
    한국 게르트뮐러임 월드컵 우승 없는 그새끼랑 비교ㄴㄴ
  • [레벨:15]초록초록해 2020.10.12 00:08
    독일에서 새로운 기록 세웠다고 해서 보면 항상 게르트 뮐러 기록 깬 거임.
  • [레벨:1]그러고 2020.10.12 00:09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4]나의아버지무리뉴 2020.10.12 00:34
    그러고 영상 찾아보니까 축구력 뒤지는데?

    오히려 플레일스타일이 박스근처에만 있는 골게터가 아니라

    하프라인부터 박스까지 다 움직이는 딥라잉포워드 느낌이야

    볼 존나 잘다룸

    오히려 좆두가 축구력 밀리고 골게터느낌이고
  • [레벨:2]장긴연 2020.10.12 00:09
    국대, 클럽 모두 에이스는 베켄바워였고 저 시대는 베켄vs크루이프 시대. 날두랑 비교하기에는 위상이 딸림
  • [레벨:31]NO.27트라웃 2020.10.12 00:12
    축구란게 다른 시대의 선수를 1대1로 객관적인 평가를 내리기 어려운 스포츠지만
    당대 위상 또한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듯
    호날두야 레알 포르투갈에서 항상 팀내 1인자의 최고의 슈퍼스타였고, 전세계에서도 적수가 메시밖에 없었지만
    게르트 뮐러는 팀내에서 항상 2인자였고 이미지 자체가 베켄 vs 크루이프 1인자 경합에는 후달리는지라
    호날두가 평가가 우세한 한 가지 이유인거 같은데
  • [레벨:27]협박왕에드워즈 2020.10.12 00:13
    근데 역대급 선수 나열하면 게르트뮐러는 순위가 낮아서 먼저 나옴
    온갖 골 기록이란 기록은 게르트뮐러가 독식하다시피 하고있는데도 ㅋㅋ
    골 하나는 존나 잘넣는다지만 골 넣는건 축구의 일부다 보니 ㅋㅋ 축구력 자체에서는 생각만큼 높지는 않다고 보는듯
    나야 경기를 못봤으니 평가할 건덕지도 없지만
  • [레벨:20]바압 2020.10.12 00:19
    협박왕에드워즈 위닝이나 피파에서 레전드로 뜨는 거 보면 전체적인 능력치도 그닥 높지 않음. 에펨으로도 굉장히 구현하기 힘든 스타일일 듯?
  • [레벨:15]18흑화함 2020.10.12 00:13
    차붐은 실제로 봤겠네
  • [레벨:22]우리썬느그썬 2020.10.12 00:21
    18흑화함 차붐 데뷔할때 이미 미국에서 뛰고 있었음.
  • [레벨:15]18흑화함 2020.10.12 00:21
    우리썬느그썬 79년이래서 같이 뛴적있는줄 알았는데 아쉽네 ㅋㅋ
  • [레벨:22]사월이 2020.10.12 00:14
    축잘알보다는 대중에 가까운, FC독일 직접 보던 독일 어르신들도 대부분 베켄바워 > 뮐러라고는 하더라 ㅋㅋ

    https://www.fmkorea.com/best/1271380635

    전문가들이 평점 먹이는 키커지에서도 베 > 뮐이라하니 베는 수비수라는 자리에서 대체 어떤 경기력을 보인거지
    아무리 포쳐 스타일에 대한 저평가가 심하지만 그래도 난 사람들이 축구 경기를 보면 저 선수가 누구보다 낫다고 대부분의 사람이 그러면 그게 맞지 않나 싶음. 메 > 날도 그렇고
  • [레벨:1]스티븐알론소 2020.10.12 00:16
    사월이 베켄바우어 하이라이트 보면 골넣는게 ㅈㄴ많음 말같지도 않은 프리킥도 넣고 "선구자" 라고 봐야할듯 실력은 당연한거고
  • [레벨:1]스티븐알론소 2020.10.12 00:15
    40년뒤에 펨코에서 축구 역사상 챔스에서 가장 강한 사나이.gif 하고 개좆두 나오냐?
  • [레벨:2]AT마드리드빠돌 2020.10.12 00:17
    스티븐알론소 나만 호킹갓두 저평가 은근 있는거같나
  • [레벨:1]스티븐알론소 2020.10.12 00:19
    AT마드리드빠돌 당연히 우리나라에서 저평가는 있겠지
    근데 메시가 근소우위는 맞는듯
  • [레벨:21]이미자선생님 2020.10.12 00:19
    스티븐알론소 메좆팬들이 축구 역사상 가장 강한 사나이로 재반박 나서겠지 ㅋㅋ
  • [레벨:25]커튼뒤괴수 2020.10.12 00:16
    호나우두 vs 게르트뮐러해도

    호나우두임?
  • [레벨:2]AT마드리드빠돌 2020.10.12 00:17
    커튼뒤괴수 뭐라고..?
  • [레벨:2]장긴연 2020.10.12 00:17
    커튼뒤괴수 닥 뮐러. 커리어에서 비교가 안됨
  • [레벨:21]이미자선생님 2020.10.12 00:18
    커튼뒤괴수 게르트 뮐러가 씹씹압살하지

    국대 커리어는 호나우두 >= 게르트 뮐러 수준인데

    클럽 커리어는 게르트 뮐러 >>>>>> 호나우두 수준이니깐

    개인 수상도 뮐러가 압살하고 득점은 말할 가치도 없고
  • [레벨:1]그러고 2020.10.12 00:44
    커튼뒤괴수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5]커튼뒤괴수 2020.10.12 00:46
    그러고 메호 전시대 베스트보면 스트라이커는 전부 호나우두더라고

    게르트뮐러는 좀 잊혀진 존재느낌?

    아니먄 반바스텐
  • [레벨:20]빵딩이 2020.10.12 04:13
    커튼뒤괴수 호돈이 영향력이나 최전성기 기량이 넘사라서..
    심지어 결승전 15경기 14골임
  • [레벨:25]커튼뒤괴수 2020.10.12 04:17
    빵딩이 결국 호나우두가 우위인가?
  • [레벨:20]빵딩이 2020.10.12 04:19
    커튼뒤괴수 뭐 단순 내 개인의견 제하더라도 언론사에서 선정한 역대 탑에 뮐러가 호돈 넘는 경우가 전무함..
  • [레벨:25]커튼뒤괴수 2020.10.12 04:20
    빵딩이 메호전엔 기록왕이었는데도 언급이 별로 없었는데

    메호가 다 깨부수니 잊혀지는 느낌
  • [레벨:36]치타 2020.10.12 00:19
    아이러니하게도 강간견들한테는 뮐러>>>>개젖통 이겠네 ㅋㅋㅋㅋ 기록 개압살하고 임팩트조차 안꿀리는 메시지만 월컵 우승 시킨 마라도나 밑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하시는분들이라.. 그분들 기준에서는 젖통이가 뮐러 위일수가 없네 ㅋㅋㅋ
  • [레벨:4]젖닌아닌척금지 2020.10.12 00:36
    치타 게르트뮐러는 커녕 음바페보다 아래로 평가하겠지ㅋㅋㅋㅋㅋㅋㅋ 호기견들 즈그 주인한테 너무 엄격해ㅠㅠ
  • [레벨:28]김명장 2020.10.12 00:24
    우리세대랑은 다르게 봐야하는듯 우리시대야 축구계 당대최고라고 하면 메시 날두가 나오겠지만 저당시엔 메시날두같은존재가 여럿있던느낌이라.. 잘한다에 경계선이 우리세대보다 더높앗던시기같음
  • [레벨:13]라쉬포드 2020.10.12 00:26
    72 유로 74 월드컵 다 네덜란드 결승이었네 저거 다 크루이프가 먹었으면 펠크마 되었을 듯
  • [레벨:21]이미자선생님 2020.10.12 00:27
    라쉬포드 월드컵 안먹고도 월드컵 올타임에 월드컵 무관으로 2번이나 뽑힌 애임 ㅋㅋ
  • [레벨:28]조제똥무더스 2020.10.12 00:30
    라쉬포드 72유로는 소련vs독일이 결승 라인업임
  • [레벨:33]세라엘로 2020.10.12 02:06
    라쉬포드 우승했으면 크펠마였을걸
    월드컵이나 유로우승없는데도 유럽의왕이 누구인가 설문조사하면 날두나 디스테파노 베켄보다 크루이프 뽑히더라
  • [레벨:5]알폰소데이비스 2020.10.12 00:27
    수지가 1516이였나 메좆넘고 득점왕해도
    바르샤핵심은 메시였던거랑 비슷한건가?
  • [레벨:24]뮐러콥터25 2020.10.12 00:39
    알폰소데이비스 ㅇㅇ 비슷함
    팀 절대적인 핵심은 베켄바워
  • [레벨:20]NLNS 2020.10.12 00:30
    게르트 뮐러가 베켄바워랑 크루이프에 치이긴 했어도 나름 발롱 컨텐더임 ㅋㅋ

    저 두 괴물 사이에서 발롱 따낸 것만 해도 충분히 괴물 클래스 ㅋ
  • [레벨:12]가옹이 2020.10.12 00:32
    게르트 뮐러가 진짜로 주워먹기로만 700골 넘게 넣는다면 같이 뛴 미드필더가 더 유명했겠지
  • [레벨:22]Alyx 2020.10.12 00:34
    그냥 브라질의 가린샤 보는 느낌이라고 보면 됨. 2인자여도 역량은 역대급
  • [레벨:3]좆게로 2020.10.12 03:23
    Alyx 가린샤땐 펠레가 1인자?
  • [레벨:21]그치만오니쨩 2020.10.12 01:23
    말그대로 득점기계. 근데 인기는 다른선수들이 더 많지않음?
  • [레벨:17]서연고서성한 2020.10.12 04:34
    그치만오니쨩 ㅇㅇ그냥 스타성이 별로 없는듯
  • [레벨:26]E.아자르 2020.10.12 01:44
    근데 웃긴게 개좆두는 다른 선수들 고점 능력으로 비교 하면서 07~14 까지 개좆두 고점은 생각 안하네 ㅋㅋㅋㅋ
    월드컵 전 부상 유로 파예 태클 쳐맞고 무릎 부상 두번 당해서 플레이 스타일 바꾼건데 무슨 골문앞 주워먹는 애로만 평가하네 .

    솔직히 개인적으로 열 손가락 안에 드는 선수들은 골 기록 보단 임팩트랑 시대적 배경이 우선순위 같아서 ,, 크루이프 vs베켄, 메시 vs호날두 처럼 한 시대에 짧게~길게 한획을 그은 선수들이 열 손 안에 포함 되어야 된다 생각함ㅋㅋㅋ
  • [레벨:24]Burzum 2020.10.12 02:35
    게르트 뮐러
  • [레벨:25]메시형! 2020.10.12 02:42
    축구허접 씹꽃게는 호돈부터 넘고오자 ㅋㅋ;;
  • [레벨:12]WHAT 2020.10.12 02:47
    솔직히 ㅅㅂ 날강두지만 역대 원탑으로 펠마랑 다투는 메시의 시대에서 발롱 챔스커리어에 비록 2인자지만 전성기때 유일하게 메시랑 맞먹는 놈은 좆두하나임
    뮐러시대때는 발롱은 있지만 크루이프,베켄 시대라고하지 뮐러시대라고 안함 심지어 그 크루이프,베켄은 역대선수 나열한 기사보면 거의 메시가 좀더 위라고 나옴
    이것만봐도 좆두ㅅㅋ는 2인자지만 역대1위급의 메시랑 유일하게 대항한걸로 후에 평가가 높을거라 생각함 당연히 뮐러보다 위라고 생각함
  • [레벨:3]좆게로 2020.10.12 03:24
    메시가 진짜 미친놈이구나 싶네. 게르트 뮐러 이상의 결정력에 플레이메이킹 능력까지 장착했으니 ㄷㄷ

  1. [디갤러 필독] 모니터 화질 안좋아질 시 꿀팁 [68] 동영상첨부파일

    디지털 2020.11.17 욕망의항아리 조회19401 추천136
    [디갤러 필독] 모니터 화질 안좋아질 시 꿀팁
  2. 응빵누나 "동하야 이것만 하자 ^^" [76] 동영상첨부파일

    LOL 2020.11.17 뱉는샘물 조회56982 추천297
    응빵누나 "동하야 이것만 하자 ^^"
  3. 필라델피아 병신인가 [96]

    농구 2020.11.17 크로넨워스 조회18528 추천125
    필라델피아 병신인가
  4. 20인분 넘게 먹고 사망한 사람의 X 레이 사진.jpg [128] 첨부파일

    유머 2020.11.17 __--__-_ 조회81195 추천383
    20인분 넘게 먹고 사망한 사람의 X 레이 사진.jpg
  5. ㅇㅎ) 밤꽃 필 무렵.manhwa [115] 첨부파일

    유머 2020.11.17 딱대고마 조회102839 추천469
    ㅇㅎ) 밤꽃 필 무렵.manhwa
  6. 장인어른과 사위의 술자리.JPG [152] 첨부파일

    유머 2020.11.17 구찌c 조회80318 추천388
    장인어른과 사위의 술자리.JPG
  7. 오토바이 사망사고...유튜브 댓글...jpg [371] 첨부파일

    유머 2020.11.17 뿌아잉 조회91356 추천415
    오토바이 사망사고...유튜브 댓글...jpg
  8. 예고붙게 응원 부탁하던 학생입니다 포텐보내주세요! [77] 첨부파일

    피파시리즈 2020.11.17 스티브잡숴바 조회17094 추천258
    예고붙게 응원 부탁하던 학생입니다 포텐보내주세요!
  9. 불교계 '혜민스님이 좀 설쳤다' 반응... 혜민 집은 '비싼 토굴' 정도
  10. 코시 1차전 시구 간호사관학교 소위 신나은, 신나미 쌍둥이 자매...gif
  11. 감독 투샷 ㅗㅜㅑ [57] 동영상첨부파일

    야구 2020.11.17 김한나 조회31358 추천237
    감독 투샷 ㅗㅜㅑ
  12. 콜오브듀티 레전드.gif [118]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0.11.17 Neymarr 조회58806 추천277
    콜오브듀티 레전드.gif
  13. [90min] 헨더슨과 로버트슨은 레스터와의 경기에 출장할 수 있을 것이다
  14. (오피셜) 농심 다이나믹스 창단식 [95]

    LOL 2020.11.17 아모른직다파티 조회59253 추천226
    (오피셜) 농심 다이나믹스 창단식
  15. 만마리중 한마리 나올까 말까한 냥 [123] 첨부파일

    동물 2020.11.17 포도송송 조회68395 추천357
    만마리중 한마리 나올까 말까한 냥
이전 맨앞 다음
- +
4967 4968 4969 4970 4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