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통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19.11.16 20:32

인물명 한글화에 대한 조사

조회 수 194 추천 수 5 댓글 10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 2019-11-23 00:00
참가자 : 43
blank
선수명 영어와 한글 무엇을 더 선호하시나요? (43)
1 영어
  bar 16 (37%)
2 한글
  bar 27 (62%)
blank
lb blank rb


제가 만드는 기본확장과 인물명 한글화를 통합할까 싶어 설문조사해봅니다.


각각의 취향이 다르듯이 옵션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분리해서 작업하고 있었는데,


여기서 생기는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기본확장에서 추가되는 선수들은 한글화가 힘들거든요.


그래서 이참에 그냥 하나로 묶어 버릴까 싶어서 조사해봅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fake.lnc를 통한 한글화는 선수 검색이 힘들었지만


제가 만드는 인물명 한글화는 영어로 검색해도 다 나오기 때문에 검색상의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저 표시가 한글로 될 뿐이거든요.

5 -
  • [레벨:22]브라끄 2019.11.16 20:34
    마니토님 요즘 열일하십니다.
  • [레벨:26]Manito 2019.11.16 21:00
    브라끄 도와주십셔
  • [레벨:22]브라끄 2019.11.16 21:20
    Manito 곧 나올 2020으로 할 생각은 없으신지요
  • [레벨:26]Manito 2019.11.16 21:40
    브라끄 2020으로도 할거긴 한데 인믈명 한글화 정도는 그런거 안 기다려도 할수 있습죠. 기본확장은 새 시리즈가 나와도 큰 부담이 없음 :)
  • [레벨:2]첼시램반장 2019.11.16 20:53
    전 실수로 한글로 깔았다가 바로 지웠는데 넘 어색했었음
  • [레벨:22]조심해머리빠질라 2019.11.16 21:01
    한글 영어 둘다 적응되면 상관없기는한데 영어로하면 선수 검색할때 인터넷에 검색해서 영어스펠링 복사해서 검색해야돼서ㅎㅎ
  • [레벨:21]팩토리 2019.11.16 23:13
    오자 고침반 대기중
  • [레벨:20]사이다잔 2019.11.17 10:43
    개인적으로는 한글이 선수 이름 외운다거나 검색하기 편해서 어떻게 보면 몰입도가 더 높아진다고는 생각하는데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인지라..
  • [레벨:33]세르반테스 2019.11.17 13:45
    억 저는 영어로 해서 내가 기억할 선수들만 한글 별명 붙여놓는데 ㅋㅋㅋ
  • [레벨:11]퍼거슨의후계자 2019.11.19 09:56
    한글 선호가 높네요~ 영어가 편하고 좋은데...

  1. 인기 시발 존나 크덤뜨네 걍 버려야겠따 [1]

    2019.12.06 에펨 벌린마누라어게인 조회62 추천4
    시발 존나 크덤뜨네 걍 버려야겠따
  2. 인기 Fm12가 원래 공미 살리기 힘든가 [4]

    2019.12.06 에펨 yassuo 조회189 추천3
    Fm12가 원래 공미 살리기 힘든가
  3. 인기 아니 시발 맨시티 미친 새끼들아 [1]

    2019.12.06 에펨 팩토리 조회84 추천3
    아니 시발 맨시티 미친 새끼들아
  4. 12갤 만세 [1] 첨부파일

    2019.07.01 소감 퍼블따인퍼블 조회57 추천2
    12갤 만세
  5. 어찌보면 최악의 감독이군여ㅋㅋㅋ [8]

    2018.05.09 소감 루디 조회247 추천5
    어찌보면 최악의 감독이군여ㅋㅋㅋ
  6. 대학스무살님 전술 ㄱㅊ은거 같다 [5] 첨부파일

    2018.03.07 소감 에몽가 조회234 추천2
    대학스무살님 전술 ㄱㅊ은거 같다
  7. 에딧 골키퍼 사용후기 ㅋㅋ [5] 동영상첨부파일

    2018.01.17 소감 핫돌이 조회1163 추천3
    에딧 골키퍼 사용후기 ㅋㅋ
  8. 신병휴가나옴 [9]

    2017.08.16 소감 인면목 조회277 추천8
    신병휴가나옴
  9. 17이 띵작이긴 띵작이네. [3]

    2017.03.09 소감 일부로충극혐 조회622 추천2
    17이 띵작이긴 띵작이네.
  10. 대문 사진 감상평 [5]

    2017.01.02 소감 세르반테스 조회275 추천5
    대문 사진 감상평
  11. 유벤투스 vs 위건 (친정팀) [4] 첨부파일

    2016.12.29 소감 연골페르시 조회955 추천2
    유벤투스 vs 위건 (친정팀)
  12. 복면가왕 소감 [4] 동영상

    2016.10.26 소감 유붐 조회226 추천2
    복면가왕 소감
  13. 크으 이적시장 마지막 날 [16]

    2016.08.31 소감 세르반테스 조회273 추천2
    크으 이적시장 마지막 날
  14. 잉글랜드~~ 기적적으로 월드컵을 품다!!! [2] 첨부파일

    2016.03.07 소감 karisma100 조회916 추천5
    잉글랜드~~ 기적적으로 월드컵을 품다!!!
  15. 내이름을 딴 경기장을 지어주다니 ㅋㅋㅋ [8] 첨부파일

    2016.03.06 소감 karisma100 조회2003 추천14
    내이름을 딴 경기장을 지어주다니 ㅋㅋㅋ
  16. 에펨속 뻥글랜드는 강했다~~ [2] 첨부파일

    2016.03.04 소감 karisma100 조회1108 추천5
    에펨속 뻥글랜드는 강했다~~
  17. 첫시즌 다돌렸다 헤헤 [5] 첨부파일

    2016.02.23 소감 karisma100 조회365 추천5
    첫시즌 다돌렸다 헤헤
  18. 오랜만에 게임을 다시 하기 시작했네요~ [10]

    2015.12.28 소감 퍼거슨의후계자 조회211 추천7
    오랜만에 게임을 다시 하기 시작했네요~
다음
- +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