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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0.04 14:49

6ap vs 천재 AI감독

조회 수 5189 추천 수 3 댓글 39

저 전술에 악감정은 없어


어떤 ㅄ이 6AP는 매치엔진의 허점이다 저건 대응 못하는 전술이다 라고 하길래 난 AI도 대응을 한다라는걸 말하고 싶을뿐이야


그 색히는 저기에 대응하는 전술을 못본거야 안타까운일이지 AI의 10년이 넘은 경험을 자신이 경험해보지 못했다고 없는걸로 취급해버려 얼마나 안타까워 불쌍할 정도지


그래서 내가 또 존나 착하자나 그래서 그 경험을 불쌍한색히한테 공유해주려고 하는거다


그리고 전술을 실험해보는 방법도 가르쳐주려고


저런 어린새싹한테는 열심히 가르쳐줘야 내가 담에 써먹기 좋아


이미지 001.gif 6ap vs 천재 AI감독

 

도와줄 감독이시다 인사드려라


니들 이런 감독 구경못해봤지 천재감독이다


봐야되는건 전술성향


포메이션 3-5-2 수비성향에 압박없음 대인마크 뻥축


이미지 002.gif 6ap vs 천재 AI감독


그리고 엑스트라 22명 모두 동일


팀에 대해서 설명하면 전부 명성 동일 사기 최고 체력만땅 포지션은 아 도저히 모두 못고쳤는데 아마 대충 다 들어갔을꺼야


이미지 003.gif 6ap vs 천재 AI감독



결과 무려 원정에서 2:0 승


경기 결과 보면 비슷비슷하지 저게 존나 능력치 비슷한 팀들이 포지션이 맞물렸다는 증거야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하니까 스코어보다는 비슷한팀이 붙었구나 라고만 생각해


이미지 004.gif 6ap vs 천재 AI감독


6ap의 전형적인 슈팅 코스


3백에 막히기 딱 좋지


이미지 005.gif 6ap vs 천재 AI감독


완득 두개 있으니 2점 넣은걸로 쳐주께 그런데 위에 보면 알겠지만 상대는 유효슈팅이 7개야 ㅋㅋㅋㅋ


이미지 006.gif 6ap vs 천재 AI감독


포지션 위치 할말 없음 이동거리 뭐 저정도면 선수로 커버할 수준이지 쪼금 불안한것도 있네


이미지 007.gif 6ap vs 천재 AI감독


상대 위치


생각보다 별로 안높지


수비성향에 대인마크에 미드에 다섯 처박아 놨으니 올라갈리가 있나


이미지 008.gif 6ap vs 천재 AI감독


공략 루트


측면 다 뚫어 그냥 막을 사람이 없어


이미지 009.gif 6ap vs 천재 AI감독

이건 그냥 돌파 비교 해보라고 별 의미는 없어 어차피 6ap가 돌파로 뚫는것도 아니고


이미지 011.gif 6ap vs 천재 AI감독 이미지 010.gif 6ap vs 천재 AI감독


 저 6ap 전술이 AI가 대응을 못하기때문에 매치엔진의 허점이라고 생각한다면 저런 성향의 감독과 저런 포메이션을 못만나봤을 뿐이지


아 혹시 열번 실험해서 다른 결과가 나왔다고 들고오지는 마 의미없으니까


난 대응하는 모습이 있다는걸 보여주는게 목표지 결과는 별로 안중요해


그리고 전술은 이런거자나


ㅅㅂ 돌격 했는데 성공하면 전술 성공 실패하면 전술 실패 동일한 상황에서 동일한 지시를 내렸는데 다른 결과가 나와도 이기면 전술성공이고 지면 전술 실패지 답이 있는게 아니자나


저 AI감독은 수비성향에 대인마크 뻥축 측면 공략으로 6ap를 깬거야 AI전술 성공이지

  • [레벨:30]정답 2014.10.04 15:13
    내가 그니까 간보지 말고 말하랬잖아.
    그냥 애초에 설명 똑부러지게 했으면 될것을 잔뜩 떠본뒤에 말하네. 취향 진짜 변태같아.
    글고 단어 틀린거 있어.
    어짜피 → 어차피
  • [레벨:1]Qribbb 2014.10.04 15:15
    정답 야 답글이 달려서 기대하고 왔는데 니가 있으면 존나 우울해 ㅠㅠㅠㅠㅠㅠㅠㅠ
  • [레벨:30]정답 2014.10.04 15:16
    Qribbb 헤헤헿
  • [레벨:1]Qribbb 2014.10.04 15:17
    정답 고쳤어 고마워 그러니까 이제 꺼져
  • [레벨:22]올탱한올탱이 2014.10.04 15:19
    AI가 대응할 방법은 가지고 있지만 다른 감독들이 그 방법을 쓰지를 않는다는거네....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6:15
    햐 전토게에서 정신승리하면서 서로 좆목질하는거 보니까 참 정답게 보이네 ^^
    자기자신빼고 다 병신새끼라던 니는 전혀 나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어.
    10백을 라인올려서 쓴다는 말까지 합쳐보아 모든 상황을 니 뇌내망상안에서 이해하고 있는 걸로 보인다.
    컨셉이 아니라면 정신병원에 가기를 추천한다.

    나의 주장은 '6ap를 쓰면 약팀이 라인을 못내리게 강제하며 그 사이에서 중원싸움에서 상대적으로 좁밥인 약팀이 당연히 개털리게 되어있다' -> 이게 매치엔진의 허점일 수 있다는 소리였다.(내말이 틀릴수 있으니까 이렇게 말할게) 토론하면서 총 5번 넘게 말했다.

    그리고 다른 포메이션에 비해서 6AP가 상대적으로 AI의 수비라인이 1칸(당연하겠지 최전방 공격수를 마크할 수 없으니 모두 한칸위로 올라가겠지)을 올린 것으로 증명했지.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6:26
    또한 우리의 중요 논쟁점 하나가
    너의 말 : 넌 겜을 하는데도 틀에박혀서 겜을 하고 있네 ㅋㅋㅋㅋ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안한짘ㅋㅋㅋㅋㅋ 거기 전부다 불 가능해 전혀 FM과 현실은 달라 수비방법부터 전부 다 달라 ㅋㅋㅋㅋㅋㅋ -> 모든 골, 그리고 그와 관련된 삽질은 모두 매치엔진 때문이다.
    나의 말 : 아니다 실축으로도 정상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플레이면 매치엔진의 문제가 아니다. 매치엔진 문제는 실축에서 이해할 수 없는 상식밖의 문제이다.
    그리고 너는 상대 AI가 6AP 전술을 포메이션과 전술로 제압 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당연하겠지 모든 조건이 동일한 팀이 3백을 통한 중원에서 대등한 싸움을 가져가면서 대인마크를 하며 공을 빌드업->페넌트레이션의 과정을 방해 또한 공을 소유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뻥축을 통해 중원을 짧게 거치거나 거치지 않고 신속하게 공격수한테 공 투입)
    내말이 맞음을 인정한거랑 다름없어
  • [레벨:1]Qribbb 2014.10.04 16:31
    난 강팀이 약팀을 이기는걸 실험해야 된다는게 너무 웃겨서 의욕이 안생겨 반대로 말해주면 안되냐 지금이라도 다시 말을 바꿔줘

    약팀이 10백을 시전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하나의 방법으로 수비수가 중앙선 부근까지 올라와서 넓게 공을 돌리게 하는데요
    그러면 상대편이 못참고 나오게되어요 넌 ㅅㅂ 이게 매치엔진의 허점이라는거냐 ㅅㅂ럼아야 미친넘이 지랄하고 있네

    거기서 공을 쳐 끊으면 기회가 생기는거고 안막으면 상대 풀백에 센터백 다 올라와서 수적우위가 의미가 없어지니까 튀어나가서 처 막아야지 ㅅㅂ럼아야 지금 장난하냐 공뺏으러 가는걸 가지고 이걸 매치엔진의 허점이라고 씨부리니 어이가 존나게 상실이다

    전술은 리스크를 감수하고 하는거지 ㅅㅂ색히야 AI께서 처바르는걸 보여줬으면 아 죄송합니다 안까불게요 하지는 못할망정 이 잡것이 존나게 깝치네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6:37
    Qribbb 씨발 병신이 그래 이렇게 말해야지 뭘 돌려가면서 지랄똥싸고 있냐 드디어 본색을 드러네내

    논쟁과 관련되지 않은 너의 말을 하나하나 논파해주니 아주 좃같지?

    내가 이런 기분이었다 정신병자새끼야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6:43
    Qribbb 자 다시 보고와 정상적인 4231 공 점유율을 바탕으로 한 전술과의 수비라인과 6ap 전술과의 수비라인을
    누가봐도 전방으로 압박해서 우리팀에 들어오는 이익보다 공간을 줘서 위험상황에 노출하게 될 실이 더 많은데 앞으로 전진해서 수비한다?
    그것도 최종 수비라인인 포백이?
  • [레벨:1]Qribbb 2014.10.04 16:53
    호구다니까 막을 미드필드 숫자가 부족하기 때문에 나가서 막아야 된다고 프리로 놔둘수는 없어

    냅두면 그냥 드리블로 속도 붙여서 들어오면 어떻게 막게

    페널티 까지 몰고 들어오면 태클도 못해 그냥 골이야 너 축구 안해봤냐

    그래서 AI가 충분히 미드필더 숫자를 확보한 상황에서 수비적으로 하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줬자나

    넌 왜 자꾸 잘못된 시작을 한 상황에서 최선의 대응을 하고 있는데 그게 잘못되었다라고 하니까 어이가 없는거야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7:01
    Qribbb 병신아 너는 나가면 한골 줄 상황과 / 어떻게든 상대방의 볼 점유를 한번 저지하려는 상황과 실익이 똑같다고 보는거냐?

    페널티까지 몰고 들어오면 태클도 못한다고? 시발 너는 풀백이나 수비수가 드리블로 속도붙여서 패널티박스안으로 들어오냐? 또한 그렇게 들어오면 당연히 수비타겟이 그놈으로 바뀌겠지 누가 가만 냅두냐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7:27
    Qribbb 그리고 똑같이 4231이나 6AP전술이나 4백에다가 공격숫자가 6명이라는건 똑같은데 왜 AI가 6AP상대로는 라인을 올리고
    4231상대로는 라인을 내리냐고

    막을 미드필드 숫자가 부족하다고? 내가 첨부한 사진을 잘봐 6AP전술의 포백라인은
    공격상황에 침투나 오버래핑하지 않은 상황이야

    5명의 미드필더와 4명의 포백이 6AP 전술의 6명을 여유있게 막으면 되는 상황이지
    근데 결과는? 라인올리고 되도않게 투닥투닥 수비하다가 한명 프리로 침투하는걸 허용하는 상황이지?

    메치엔진이 6AP에 정상적으로 대응하지 못한다고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8:00
    Qribbb 자 너 말대로 FM상에서는 풀백이 상대 윙을 수비하게 된다.
    또한 센터백들은 공격수(공격수 즉 원톱이나 투톱)를 수비하게 된다. 왜냐하면 수비범위내에 그들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6AP전술은? 윙이나 공격수가 없어. 여기서 매치엔진의 문제가 발생한다.
    풀백이나 센터백이 수비해야할 선수를 찾지 못하는거지. 여기서 기본적으로 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전방으로 올라간다.
    *****미드필더에서 충분한 수적 우위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술 성향에 따라 미드필더와 수비라인 간격은 기본적으로 정해져있다. 따라서 수비라인이 올라가면 미드필더라인도 덩달아 올라간다.
    축구는 골을 넣어야 이기는 싸움이야. 아무리 뒤에서 공을 돌려도 누군가는 침투해야지 골을 넣지?
    라인을 내린다는 거는 그 침투할 공간을 제거한다는데에 의의가 있다.
    여기서부터 컴퓨터의 기본 대응방식(강팀을 맞아 라인을 내리겠다와 괴리가 생기는 부분이지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8:04
    Qribbb 하지만 여기서 더 큰 문제가 생긴다. 풀백의 수비범위안에 선수들이 들어오지 않는다.
    실축같은 경우에는(약팀이 라인을 올릴일도 만무하지만)풀백이 능동적으로 앞의 선수를 마크하면서 수적우위를 가져가겠지.
    하지만 FM상에서는 그냥 병신이 되버려. 윙이 있는 상황에도 센터백과 풀백사이로 침투를 허용하는게 풀백인데 6AP상대로는
    수비에 아무런 도움이 안되는 상병신이된다고. 전혀 수적싸움에 도움이 안되는 상태가 된다. 이게 매치엔진의 문제라고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6:47
    Qribbb 2012/2013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AC밀란vs바르셀로나 경기에서 AC밀란이 어떻게 해서 바르셀로나를 2:0으로 처발랐는지 보고 오길 바란다
  • [레벨:1]Qribbb 2014.10.04 16:34
    그냥 꺼져 ㅄ아 니는 나에게 눈꼽만큼도 영감을 못주고 있다 내가한말만 존나 되새김질처 하고 ㅅㅂ럼이 앵무샌가 니 대갈빡에서 쥐어짜내서 튀어나오는 말을 듣고 싶거든 ㅄ색히야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6:35
    포메이션과 전술성향으로 6AP를 제압 -> 실축에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부분

    너의 말 : 어 너 정확하게 지적했어 역시 뒷걸음질치다가 뭐 밟는 색히 답다그게 미래에 통용되는 축구일거야 내가 장담할게
    절대적으로 어린아이도 어른한테 이길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수적우세야 정확한 볼컨트롤만 된다면 절대로 라인올리는걸 약팀도 무서워할필요가 없어
    자 너는 너의 뇌내망상대로 모든 조건이 동일하고 전술적인 싸움을 가정했어.
    근데 6AP를 2:0으로 이긴 전술은? 라인을 내린 뻥축이지?
    너는 니말이 맞다는걸 증명하려 했으면 똑같이 라인높이고 중원에서 점유율을 가져가는 포메이션과 전술을 대응해서 경기를 붙여봐야 했어
  • [레벨:1]Qribbb 2014.10.04 16:48
    호구다니까 내가 미레에 그런 축구가 될 것이다 라고 한거랑 AI가 깨는 모습이랑 무슨상관이야.;;

    내가 그린 축구상이랑 왜 AI가 깨는 모습이 동일해야되는거야?ㅋㅋㅋㅋ 너 좀 웃기지 않냐 ㅋㅋㅋㅋㅋ

    너 좀 어이가 없다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진짜 충고하는데 내가 했던말 복사 붙여넣기 해서 뭐가 틀렸니 뭐가 잘못되었니 이러는거 존나 ㅄ같아 그런거 무의미하자나 어 그래 맞아 라고 해버려 결과적으로 아무런 차이가 없는 곁가지라고

    내가 어 미래에 존나 개인기 좋아질거임 했다고 여기 매치엔진에서 그걸 추구해야할 이유가 없지 않냐

    니가 생각해도 웃기지 ㅋㅋㅋㅋ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6:52
    Qribbb 아니면 니가 내말은 귓등으로도 안처듣고 논쟁과 아무 관련없는 이딴 무의한 실험을 할리가 없어

    병신아 웃긴건 너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1]Qribbb 2014.10.04 16:55
    호구다니까 이건 논쟁에 가장 핵심되는 부분이야

    매치엔진때문에 라인이 올라가는가에 대한 부분이자나

    전술적으로 커버되엇자나 무슨 문제지?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6:58
    Qribbb 병신아 그걸 증명하려고 했으면 다른 포메이션의 전술과 비교를 했었어야지

    그리고 나는 거기에 대해서 이미 증명을 했고
  • [레벨:1]Qribbb 2014.10.04 17:04
    호구다니까 너 ㅄ이구나... 왜 못알아 들어

    라인이 올라가는 이유를 계속 설명해줬자나 미드를 프리로 놔둘래...어이가 없다
  • [레벨:1]Qribbb 2014.10.04 16:38
    ㅄ인가 라인을 올리는게 매치엔진 허점이라매 안올리게 해줘도 ㅈㄹ이냐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6:49
    Qribbb 내가 말했지 약팀이 비정상적으로 라인을 올리게 된다고. 너는 대등한 팀을 상대로 전술싸움을 붙여줬고 오케이?

    이쯤되면 나와 토론하는게 아니고 니 뇌내망상안에서 혼자 토론하는걸로 보인다.
  • [레벨:1]Qribbb 2014.10.04 16:54
    호구다니까 약팀쓰면 라인 더 안올리는데..;;; 그나마 대등해서 올린거야...;;;;;; 생각좀 하고 말하자 형아..;;;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6:57
    Qribbb '비정상적' =>평소보다 다른 -> 즉 AI 전술성향이 수비형이면 6ap전술을 만나서 일반형 혹은 지배형 위치까지 올라간다구요

    이제 단어 하나하나까지 설명해줘야하나
  • [레벨:1]Qribbb 2014.10.04 16:59
    호구다니까 아 진짜 리얼 너 ㅄ이다 ㅋㅋㅋㅋㅋ 그게 맞는 대응이라니까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7:02
    Qribbb 자 이 토론은 윗댓글에서 이어나가도록 하자
    2012/2013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AC밀란vs바르셀로나 경기도 보고
  • [레벨:1]Qribbb 2014.10.04 18:03
    니가 이겼어 화이팅

    뭔가 썼는데 지쳐서 지워버렸어 너의 승리 같아 넌 대단한거 같아

    442를 쓴다고 모든 포메이션에 대응하는 수비라인이 다 동일한것은 아니고 6ap도 그중 하나다 그래서 뭐뭐 보다 더 올라간다 라는 기준은 좀 애매하지 않는가 하는 취지의 글이었는데

    그냥 니가 이겼어 화이팅 아 ㅅㅂ 졌다 역시 키워는 근성이 최고의 덕목이야
  • [레벨:1]호구다니까 2014.10.04 18:17
    Qribbb 지쳐서 지우다니 니말이 맞을 수 있는건데ㅎㅎ
  • [레벨:23]토레신 2014.10.04 19:28
    ㅊㅊㅊ
  • [레벨:24]블루스짱 2014.10.04 19:49
    ㅊㅊㅊㅊ
  • [레벨:21]야자수 2014.10.05 02:02
    두분은 피터지시는군,
  • [레벨:22]K구너 2014.10.05 11:04
    ㅊㅊㅊㅊㅊㅊㅊ
  • [레벨:13]스펌스 2014.10.05 11:26
    병림픽 와중에 ㅊㅊㅊㅊ
  • [레벨:24]애니콜 2014.10.05 15:26
    얘는 그냥 뭐가 매치엔진의 허점을 이용한거지조차 이해를 못했네.
  • [레벨:22]LIVERTON 2014.10.05 17:18
    에휴 병신들
  • [레벨:4]방주가리 2014.10.05 17:22
    병림픽 개이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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