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1.01.17 16:47

포텐 이청용 "나의 유럽 경험이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할 무기가 될 것이다."

조회 수 43590 추천 수 147 댓글 94
이청용 "나의 유럽 경험이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할 무기가 될 것이다."

-이청용은 울산 현대에서 가장 경험이 많은 선수 중 하나다. 

-이청용은 유럽에서 활약했고, 월드컵에 두 차례 출전했다. 

-이청용 "우리는 바이에른 뮌헨과 경쟁할 수 있다." 


이청용만큼 오랫동안 유럽에서 활약한 한국 선수는 거의 없다. 이청용은 지난해에 울산 현대에 합류하기 전까지 볼턴, 크리스탈 팰리스, 보훔에서 11년을 보냈다. 이청용은 울산 현대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할 수 있도록 도왔고, 울산 현대는 다음 달에 열리는 FIFA Club World Cup Qatar 2020으로 가는 티켓을 확보했다. 만약 울산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바이에른 뮌헨과 만나게 된다면 유럽에서의 그의 경험은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할 때 큰 자산이 될 것이다. 


"유럽에서의 저의 경험이 아마도 가장 큰 무기일 것입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세계 최고의 클럽 중 하나입니다. 울산이 바이에른 뮌헨과 수준이 같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저는 유럽에서 몇 년 동안 뛰었고, 만약 우리가 우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다면 바이에른 뮌헨과 경쟁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청용이 자신감을 보이는데는 이유가 있다. 아시아 챔피언스리그가 재개되자 울산 현대는 7연승을 달리며 4강에 올랐다. 4강전에서는 이니에스타와 비셀 고베를 집으로 돌려보냈고, 페르세폴리스와의 결승전에서 또 한 번 역전승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저는 울산 현대가 이러한 성과를 낸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우승을 위해 나아가는 과정은 험난했고,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기간 동안 힘들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 선수들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기간 동안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고, 이것이 우리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하는 모든 팀의 수준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비셀 고베와 페르세폴리스를 상대로 한 경기들이 어려웠습니다. 왜냐하면 비셀 고베와 페르세폴리스에게 선제골을 내주었고, 역전 골을 넣기 위해 노력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선수들은 서로를 신뢰하며 우리가 경기를 역전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해냈습니다."


울산 현대는 이번에 새로 부임한 홍명보(대한민국의 레전드)감독과 함께 도하로 갈 것이다. 울산이 K리그 준우승,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할 수 있도록 도왔던 이청용은 계속해서 그의 팀 동료들에게 모범이 되고 싶어한다.


"팀에서 저의 위치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저는 저의 경험을 우리 팀의 어린 선수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저는 경기장 안팎에서 롤 모델이 되고 싶습니다. 코치진들이 제게 기대하는 게 이런 부분이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이청용은 글로벌 무대에서 낯선 선수가 아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과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두각을 나타낸 이청용은 그의 첫 번째 클럽 월드컵을 기대하고 있다. 


"물론 저는 클럽 월드컵에 출전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이후로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세계 정상급인 팀들과의 경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이청용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리오넬 메시의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1골, 16강에서 우루과이를 상대로 1골을 넣었다. 이번 클럽 월드컵에서 목표한 바가 있을까?


"만약 제가 골을 넣을 수 있다면 정말 기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팀이 우선입니다. 팀의 승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fifa.com/clubworldcup/news/lee-my-european-experience-would-be-a-weapon-against-bayern


*하지만 이청용은 최근 홍명보 감독과의 면담을 통해 재활에 집중하기로 하면서 클럽 월드컵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



  1. 인기 다들 웃고 가라 [38]

    2021.03.04 잡담 볼빨간사춘기 조회3906 추천52
    다들 웃고 가라
  2. 인기 근데 팬들에게 '얘네들'이라고 한건 약과인거 같다... [19]

    2021.03.04 잡담 광런트꺼지면닉변 조회2409 추천49
    근데 팬들에게 '얘네들'이라고 한건 약과인거 같다...
  3. 인기 성남FC 사과문 오피셜 [26]

    2021.03.04 잡담 알레성남 조회1788 추천48
    성남FC 사과문 오피셜
이전 맨앞 다음
- +
91 92 93 94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