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1.01.17 13:40

포텐 벤투호 성인 A 대표팀 포지션별 경쟁과 백업(일본 라인업 평균나이)

조회 수 38726 추천 수 89 댓글 140

한국 라인업.png 벤투호 성인 A 대표팀 포지션별 경쟁과 백업(일본 라인업 평균나이)



1.92년생과 96년생 주축의 대한민국 대표팀.


92년생:황의조,손흥민,이재성,김진수

96년생:황인범,김민재


는 베스트11에 붙박이에 가까운 선수들.

이외에도 붙박이로는 90년생인 김영권 선수



2. 김신욱과 이용의 부상 공백으로 인한 선수들 그 포지션의 선수들 테스트.


김신욱의 경우 196cm의 장신 스트라이커로 팀에 있을 경우는 제공권에서 위협적이라는 확실한 무기가 있는 선수라 필요한 유형의 선수.

하지만 김신욱 선수의 부상으로 인해 황의조 대신 벤치에서 옵션을 줄 수 있거나, 상황에 따라서 선발로 나올 수 있는 선수가 부족해졌다.

황의조의 경우 전형적인 포스트플레이와 제공권의 옵션을 줄 수 있는 선수가 아니다보니 또 다른 옵션의 선수가 필요한편인데

아직까지는 다른 선수를  찾지 못하는 모습이다.

오세훈 or 조규성을 뽑을려고 했다는 얘기도 있는걸로 보아 올림픽 이후 둘 중 한명의 선수는 테스트해볼것으로 예상된다.


이용의 경우 확실히 적지않은 나이라 대체자 혹은 백업으로 기용할만한 선수를 찾아볼것으로 예상되었고,

김문환(LAFC)가 가장 유력해보였으나 최근 김태환(울산현대),윤종규(FC서울) 등을 테스트 하는 모습이다.

김태환의 경우 89년생으로 세대교체라고 하기엔 적지않은 나이이긴하나 여전히 리그 최정상급 운동능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전보다 플레이가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윤종규의 경우 98년생의 오른쪽풀백인 선수로 김태환만큼의 공격력이나 운동능력은 부족하여도 오프더볼 움직임에서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선수.



3.우측윙어 선수 Test


2010월드컵 이후 이청용의 부상 이후 몇년간  왼쪽의 경우 손흥민이라는 확실한 옵션이 나온거에 비해 확실한 주전 옵션인 선수가 없었다.

오죽하면 중앙에서 뛰는게 훨씬 좋은 이재성(홀슈타인 킬) 선수를 굳이 윙어로 써가면서 대체할려고 했던 포지션인데

17/18시즌 권창훈(프라이부르크) 선수가 성장하여 확실한 주전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으나 아킬레스건 부상 이후 

다시 무주공산이 되었다.


나상호(FC서울)의 경우 이 선수를 전형적인 윙어로 기용은 좋지 못한 선택이고,황희찬(RB 라이프치히) 역시 마찬가지. 

결국 2020시즌 K리그1에서 우측윙어 포지션에서 엄청난 성장세로 리그 정상급으로 올라온  이동준,엄원상(광주FC)를 테스트하는 모습이다



4.중원에서의 조합


사실상 붙박이인 황인범(루빈 카잔),이재성(홀슈타인 킬)과 정우영(알 사드SC)의 조합이 가장 유력했으나

2020시즌 기동력과 패스,킥 능력을 갖춘 손준호가 한 칸 내려온 수비형미드필더로 자리잡았고,

원두재(울산현대) 선수 역시 수비형미드필더로 리그 정상급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경쟁이 더 치열해졌다.

킥과 패스 모두 갖추고 라볼피아나를  소화할 수 있는 선수를 찾는것으로 보인다.

주세종의 경우 정우영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나 2020시즌 부진한 활약이 발목을 잡는것으로 추측



5.공격형미드필더


가장 먼저 낙점받은건 남태희(알 사드SC).

윙어,공격형미드필더 상황에 따라서는 중앙미드필더 포지션도 소화 가능한 선수이다보니 

여러 감독이 좋아하는 선수로 벤투 감독 역시 마찬가지인 모습.

그리고 이강인(발렌시아CF),이동경(울산현대) 선수들도 플랜 안에 들어가 있는 모습이다.

이강인의 경우 뛰어난 킥과 패스 정말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긴하나 수비와 오프더볼, 체력에서 약점이 있는 선수이다보니 

전반부터 믿고 맡기기에는 불안한감이 있다.

이동경(울산현대) 역시 분명 뛰어난 킥과 패스 능력은 있으나 이 선수 역시 체력적인 부분에서는 약점을 보이는 선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두 선수 모두 번갈아가며 소집하며 소속팀에서 선발로 확실히 자리잡게 하는게 더 좋지않을까? 라는 생각.

굳이 소속팀에서 확실히 나오지 못하는 선수를 어린 나이부터 장거리 비행으로 고생시키는것보다 정말 오래 대표팀에서 뛸 수 있게

도와주는게 더 좋지않나? 라는  생각이 있는편



6.김민재,김영권의 백업은?


정승현(울산현대)를 김민재라는 주전 선수의 벤치 멤버로 예상했으나, 벤투의 경우 추구하는 축구에서 빌드업 능력을 더 중요시 여기다보니,

본래 포지션이 센터백이 아닌 원두재(울산현대)를 기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김민재의 백업으로 1순위는 원두재로 예상.


김영권(감바오사카)의 경우 백업은 박지수 선수로 예상,

그리고 그 다음 옵션은 권경원(김천상무)



7. 손흥민의 백업은?


X.

물론 만능 백업인 나상호(FC서울), 남태희(알 사드SC)가 가장 유력한 상황



8.골키퍼


김승규,조현우 퍼스트 경쟁

백업은 구성윤,이창근,송범근 경쟁 



9.중요한건 올림픽 이후 올라오는 선수들


결국은 가장 중요한건 또 한 시즌이 지나면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

먼저 올림픽대표팀의 경우 최근 성인 A대표팀에 발탁된  정태욱(대구FC),원두재(울산현대),이동준,엄원상(광주FC)

윤종규(FC서울) 등 여러 선수가 자리잡고 있는 세대고


손흥민의 포지션인 좌측윙어에서는 국내 선수중 가장 앞서고있는 송민규(포항스틸러스) 선수도

올림픽 연령대의 선수이다.

이외에도 현재 우측윙어로 왼발잡이인 선수가 국내에는 몇 없는데 지난해 K리그2에서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한

이동률(제주유나이티드) 선수 역시 이 세대.

그리고 현재 올림픽연령대에서 가장 경쟁이 심한 포지션인 우측풀백의 선수들도 주목해볼만하다.

이유현(전북현대),2000년생 김태환(수원삼성블루윙즈), 최준,윤종규(FC서울) 4명의 선수가 경합중이다.





+일본과 비교

일본라인업.png 벤투호 성인 A 대표팀 포지션별 경쟁과 백업(일본 라인업 평균나이)














  • BEST [레벨:22]Hunt_K 2021.01.17 13:41
    쿠니 일본보다 어림. 빅리그를 보유한 국가 아니면 베스트11에서 우리보다 평균나이 낮은 국가 몇 없음
  • BEST [레벨:5]Pohang 2021.01.17 13:50
    쿠니 그건 틀딱이고 떠나서 이름값 자체가 예전 바르샤보다 낮아진거고
  • BEST [레벨:5]Pohang 2021.01.17 13:49
    쿠니 30대가 많다고 나쁜건 아닌데..
  • BEST [레벨:5]Pohang 2021.01.17 13:53
    쿠니 오히려 요새 선수들이 수명이 더 길지 않나?
    예전보다 30대 선수들이 훨씬 늘어났는데..
  • [레벨:28]칸투스 2021.01.17 16:39
    정승원은 왜 언급이 없는지. 개인적으로 송민규, 엄원상, 정승원이 현 k리그 재능 같은데
  • [레벨:22]Hunt_K 2021.01.17 16:40
    칸투스 정승원은 연령별서 2선 테스트만했으니
  • [레벨:4]비하인드T 2021.01.17 17:35
    칸투스 승원이는 제대로 포지션이 없음. 소속팀에선 윙백인데 올림픽에선 중미나 공미임. 더군다나 벤투는 포백쓰는데 정승원은 풀백서본적이 거의없음.
  • [레벨:24]TICTAC 2021.01.17 16:39
    우리나라만 그런 건 아니지만 풀백이 진짜 유독 아쉽네,
    풀백 좋은 자원 찾기가 진짜 힘들긴 힘든듯
  • [레벨:22]Hunt_K 2021.01.17 16:41
    TICTAC ㅇㅇ특히 좌측
  • [레벨:2]벤치두 2021.01.18 14:50
    Hunt_K 강상우
  • [레벨:21]김천상무축구단 2021.01.17 16:42
    종규가 여기에 이름이 올라가는 날이 왔다는게 안믿긴다
  • [레벨:22]Hunt_K 2021.01.17 16:42
    김천상무축구단 공 잡기전엔 괜찮지ㅋㅋㅋ
  • [레벨:13]얼음은얼음 2021.01.17 16:44
    16강가는거 한번만 더보고 싶다...
  • [레벨:1]근본클럽레알 2021.01.17 16:45
    일단 김민재,손흥민은 무조건 주전
  • [레벨:34]김승규 2021.01.17 16:45
    김영권 백업은 3수비 수비인 권경원이라고 보는게 맞을듯
  • [레벨:26]고진감래3 2021.01.17 16:46
    일본에 많이 뒤쳐진줄알았는데 일본보다 대표팀 연령 어리고 맞붙으면 대부분이기니까 한국국대도 긍정적인상황맞나요?
  • [레벨:25]쿠니 2021.01.17 16:47
    고진감래3 냉정하게 긍정적이진않지
  • [레벨:22]Hunt_K 2021.01.17 16:53
    고진감래3 일본 저연령대 선수들 상황이 긍정적이다고만 하기엔 힘듬
  • [레벨:8]크루제 2021.01.17 16:47
    오사코 유야 - 베르더 브레멘
    나카지마 쇼야 - FC 포르투
    미나미노 타쿠미 - 리버풀
    도안 리츠 -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하시모토 켄토 - FC 로스토프 (러시아)
    시바사키 가쿠 - 레가네스
    토미야스 타케히로 - 볼로냐
    요시다 마야 - 삼프도리아
    사카이 히로키 - 마르세유
    카마다 다이치 -프랑크 푸르트
    엔도 와타루 - 슈투트 가르트
    이누이 다카시 - 에이바르
    하세베 마코토 - 프랑크푸르트
    하라구치 겐키 - 하노버
    무로야 세이 - 하노버
    쇼지 겐 - 감바 오사카
    곤다 슈이치 - 포르티모넨스 (포르투갈리그)
  • [레벨:26]고진감래3 2021.01.17 16:48
    크루제 진짜해외파ㅈ되네
  • [레벨:8]크루제 2021.01.17 16:48
    고진감래3 심지어 저중에 베테랑 하세베/오사코/요시다를 제외하고도

    카마다 다이치, 엔도 와타루, 도안 리츠는 분데스에서도 엄청 잘하는중
  • [레벨:26]고진감래3 2021.01.17 16:49
    크루제 근데 왜 일본이랑 맞불놓으면 승률은 왜 한국이 더좋지ㄷㄷ
  • [레벨:8]크루제 2021.01.17 16:50
    고진감래3 A매치 통계는 모르겠는데
    앞으로는 어케될지 모르겠음. ㅋㅋㅋ
  • [레벨:16]VVSSVV 2021.01.17 17:02
    크루제 나카지마는 이제 나가리아님 ?ㅋㅋㅋ
  • [레벨:8]크루제 2021.01.17 17:04
    VVSSVV 본문 표에 있길래 써둠ㅋㅋ
  • [레벨:22]버즈라이브 2021.01.17 16:56
    고진감래3 애초에 삿포로 참사 이후로 한일간 제대로된 a매치를 한 적이 없어서 승률은 무의미함
  • [레벨:4]비하인드T 2021.01.17 17:22
    크루제 하세베는 요새 모르겟고 오사코는 이번시즌 ㅈ망수준, 요시다는 삼프도리아서 주전급으로 잘나옴. 카마다는 분데스에서 작년부터 꾸준히잘하다가 최근 벤치머물다가 다시 나오는정도, 엔도와타루는 전형적인 일본 미들수준. 경기보면 엔도가 수미로써 해야할일을 완벽히 이해한 똑똑한선수지만 압박에 약하고 일본인치고 볼컨트롤과 패스강약조절 못함.그래도 소속팀에선 닥주전.도안리츠도 이번시즌 14경긴가?나와서 2골. 전체적으로 니가말한 분데스에서도 엄청잘하는선수는 한명도없음. 소속팀에서 믿을만한존재 정도지 ㅇㅇ
  • [레벨:8]크루제 2021.01.17 18:10
    비하인드T .
    분데스리가에서 소속팀 수준에 있어서 엄청 잘해주고 있다는 의미였음 ㅋㅋ

    애초에 엄청 잘하면 '뮌헨' 가있겠지

    노장들은 이름값으로 적어놓은거고.

    카마다 다이치는 분데스리가 16라운드중 14라운드에서 2골 5어시 풋몹 기준 7.05정도 평가받고 프랑크푸르트에 있어서 안드레실바가 활약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는 플레이를 하고있다고 봄. 더욱이 글라트바흐 전 이후로 조금 나오고있지 시즌 초에는 오히려 80분 이상 뛴 경기가 많음. 일본인 답지않은 피지컬도 괜찮고 패스능력도 좋아보임.

    엔도 와타루도 지금 슈투기에서 필요한 존재로서 잘하고있음. 이번 시즌 슈투트가르트는 도르트문트, 글라트바흐, 레버쿠젠이랑 해서 좋은 성적 냈고 그 외의 경기에서도 경기력으로는 엄청 밀리는듯한 형세는 안 보여줬지.
    망갈라-와타루는 분데스에서도 꽤 괜찮은 조합이라고 생각함

    도안 리츠는 강등권 들락날락하는 빌레펠트에서도 사람다운 노릇하고있고.더욱이 요아힘 닐슨 다음으로 팀에 영향력있다고 꼽히는게 도안 리츠임.

    추가적으로 우니온의 엔도 케이타는 선발출장없이 6경기 1골이라 뭐 어떻게 평가할 방법도 없는듯.

    그외 하세베는 요즘 몰겠음 중간에 갑자기 안나왔다가 또 다시 나오는 추세라

    물론 내 기준이라 다른 생각 가진 사람들도 많을거임ㅋㅋ
    [댓글이 수정되었습니다: 2021-01-17 18:21:04]
  • [레벨:4]비하인드T 2021.01.17 18:23
    크루제 그 의미면 그냥 소속팀에서 주전이라고 말하지 그랫냐ㅋㅋ '분데스에서도' 라고 하니까 분데스통틀어서 말한줄. 카마다는 잘하는거 인정. 그외 선수들도 소속팀에서 믿는편이긴하지만 솔직히 엔도나 도안이 무서운선수들은 아님. 만약 한일전 한다면 일본에선 도미야스 쿠보 카마다 정도만 무섭고 위험한선수들이라고 봄.
  • [레벨:8]크루제 2021.01.17 18:24
    비하인드T 분데스 통틀어서면 카가와나 전성기 하세베정도는 되어야지 뭐 글케 말하지. ㅋㅋ
    그냥 분데스 진출해서 1인분+@씩 해주고있단 말이었음.

    쿠보는 내가 경기를 안 봐서 모르겠고. 카마다는 상위권에서도 로테로 돌릴만할거같음
    엔도나 리츠는 팀에 있어서 든든맨 스타일이지 결과를 창출해내는 스타일은 아니니까 스쿼드가 어느정도는 받쳐줘야할덧
  • [레벨:4]비하인드T 2021.01.17 19:51
    크루제 난 카마다경기는 아주가끔보고 쿠보경기는 라이브로 거의 다봤는데 쿠보가 더 위협적임ㅋㅋ카마다는 드리블과 패스연계로 팀에 기여하는 약간 이청용이나 카가와신지과랑 비슷하게 느꼇는데 쿠보는 그동안 한국이나 일본에선 없었던스타일. 혼자서 경기부수고 공포창출하는 느낌임. 근데 아직 기복이 겁나심함. 못할때는 볼터치가 박주영2m볼터치 수준임
  • [레벨:8]크루제 2021.01.17 19:52
    비하인드T 그런가? 일단 카마다는 확실한 공격수가 있을 때 진가를 발휘하는듯.
    안드레실바가 요번시즈 ㄴ제대로 수혜받아서 부활의 신호탄을 쏜 것 같고..
    쿠보는 내가 못봐서 평가를 못하겠음ㅋㅋ EPL/ 분데스는 앵간하면 다 챙겨보긴하는데
  • [레벨:4]비하인드T 2021.01.17 19:57
    크루제 나중에 시간 나면 헤타페경기봐바. 쿠보의 드리블이나 개인기술은 그동안 동아시아선수에겐 없었던 거라 꽤 재밌을거임ㅋㅋ
  • [레벨:25]헤디 2021.01.17 17:06
    윙어에 정우영도 이제 한번 뽑아볼때 되지 않았으려나
  • [레벨:22]Hunt_K 2021.01.17 17:07
    헤디 조금 더 팀에서 자리잡을때까지 기다려줘야지 굳이 무리하게 할 필요는 없다 생각함
  • [레벨:4]비하인드T 2021.01.17 17:24
    Hunt_K 동감. 우영이는 피지컬적으로 좀 더 올라와야함. 그리고 침투능력을 더 키웟음함. 그 정도 순간스피드는 엄청난장점이니까 그 장점을 제대로 살렸음좋것네
  • [레벨:25]킹갓흥민 2021.01.17 17:12
    진지하게 일본이랑 맞다이 a매치 보고싶다.
    2011 아시안컵이후로는 못본거 같은디 ㅋㅋㅋ
  • [레벨:22]Hunt_K 2021.01.17 17:12
    킹갓흥민 서로 감독 경질빵 걸고해야함
  • [레벨:25]킹갓흥민 2021.01.17 17:13
    Hunt_K ㅋㅋㅋㅋ 2011 4강이후로 a매치는 없지 않음?
    손흥민 있을때 제대로 붙으면 좋겟는데 ㅋㅋ
  • [레벨:22]Hunt_K 2021.01.17 17:14
    킹갓흥민 서로 자신감 있는 상태가 아님ㅋㅋㅋㅋ
  • [레벨:25]치트공 2021.01.18 04:22
    킹갓흥민 그이후에 있긴했음 삿포로 대참사 ㅋㅋ 그거+평화왕 빌미로 조광래감독이 경질됨 ㅋㅋㅋ
  • [레벨:4]비하인드T 2021.01.17 17:24
    킹갓흥민 확실한거는 11년도처럼 참사는안날듯. 일본도 그닥이라
  • [레벨:7]카펠라 2021.01.17 19:05
    한국 일본 축구 ㅇㄷ
  • [레벨:35]그카드 2021.01.17 20:32
    일본 붙으면 일뽕놈들 꼬이네 ㅋㅋㅋ 국축갤에서 정상인인척 하더니 일본있으니까 댓글로 여지없이 일뽕 마인드 드러내는게 역겹다

  1. '가해자들의 창창한 인생을 망치고 싶은 생각도 전혀 없습니다.' 이게 말이 되는소리입니까?
  2. 인기 오늘 드디어 그날이 왔네여 [22]

    2021.02.26 잡담 팡대주미 조회675 추천43
    오늘 드디어 그날이 왔네여
  3. 인기 ‘K리그 13경기’ 이유준, 인도네시아 귀화 임박 [8]

    2021.02.26 정보/기사 울산현대FC 조회1500 추천36
    ‘K리그 13경기’ 이유준, 인도네시아 귀화 임박
이전 맨앞 다음
- +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