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덕운동장까지 가는 방법 : 1호선 동대신역에서 내린 후 1,2번 출구로 나와 앞으로 쭉 직진하면 됩니다. 부산역/서면/남포동 같은 번화가에서는 모두 다대포 해수욕장/ 신평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해운대/ 광안리 같은 경우는 2호선을 타고 서면으로 가서 1호선으로 환승한 뒤 동대신역에서 내리는걸 추천합니다. 가격은 카드기준 1300원이고 해운대/ 광안리에서 지하철을 타면 200원이 추가됩니다.(11정거장인가 이상가면 200원추가) 버스는 경우의 수가 많아서 네이버 혹은 카카오맵에서 검색하는걸 추천합니다.
자차를 이용할 시 : 구덕운동장은 지상에 주차공간이 있지만 자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근처 대신공영주차장 혹은 꽃마을 공영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꽃마을은 멀기때문에 작년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했는데 올해는 모르겠네요.

티켓: 일반석 12000원, 프리미엄석 15000원, 원정석 12000원 프리미엄 테이블석은 2인기준 6만원입니다. 원래 닭강정, 어묵등을 주는것으로 알고 있으나 코로나가 끝날때까지는 안줄거 같습니다. 코로나 시국인 현재는 인터파크에서만 예매가 가능하고 현장에서 티켓 사는것은 불가능합니다. 1234석이라 예매하기 좀 빡셀거 같습니다. 그리고 비가올때는 프리미엄석 추천합니다. 지붕이 거기만 있어요.

먹거리 : 동대신역에서 내리고 걸어 올라갈때 음식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피자스쿨, 송프로피자, 롯데리아, 파리바게트, 맘스터치, 아마스빈, 명량핫도그등등 여러 프랜차이즈들이 있으니 거기서 식사를 하는걸 추천합니다. 개포터들이 많이가는곳은 1. 마산집(국밥) 2. 광하냉면(밀,냉면, 설렁탕)입니다. 현재 코로나 시국이라 음료, 물등만 반입 가능하다고 하니 운동장 근처 GS25에서 사가는걸 추천합니다. 매점가격은 비싸요. 프리미엄석 근처 CU는 문닫음 ㅠ 일반석 근처 CU는 아직까지 영업함
꿀팁: 지하철로 이동할 시 프리미엄석을 마주보고있는 일반석은 반바퀴 돌아가야 합니다. 돌아가려면 한 5분 더 걸어가야 하니 여유있으시면 천천히 산책하셔도되고 걷는거 귀찮으신분들은 프리미엄석으로 ㄱㄱ . 경기장 내에서 흡연할수있는 장소는 따로 구분되어있지 않습니다. 알아서 잘 피셔야 합니다. 코로나 시국이라 경기장 바깥에서 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경기장 바깥에서는 프리미엄 출입구 오른쪽에 조그마한 공간이 있습니다.
응원가 : https://www.fmkorea.com/index.php?mid=football_korean&category=57393553&page=4&document_srl=1431096637
원정석 : 원정석은 여타 구장들과 마찬가지로 서포터즈석 맞은편에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석과 동일(12000원)합니다.
관람때 알고가면 좋은점 : 여고생쟝이 많습니다. 개축갤 여고생쟝말고 진짜 여자분들이요. 부산팬분들도 있겠지만 선수 개인팬분들도 많습니다. 프리미엄석 앞쪽은 김문환, 이동준, 김진규, 호물로 등등 인기많은 선수들의 팬들이 많습니다. 입장은 원래 경기시작 5분전까지 해도 널널한 편이나 현 코로나 시국에선 조금더 빨리 한 1-2시간쯤 전에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경기장 내부 시설: 일제시대에 지어진 경기장(1928년 개장)이라 있는게 거의 없습니다. 프리미엄석 입구로 들어가면 선수들 실제 크기의 입간판?과 매점이 있습니다. 일반석 출입구에는 팬샵과 매점이 있습니다. 선수들 팬 싸인회같은건 일반석 입구쪽에서 진행을 하고있습니다. 팬 싸인회는 코로나 시국이 끝나면 진행할것같습니다.
티켓부스 : 프리미엄석 입구와 일반석 입구에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위 : 프리미엄석 , 아래: 서포터즈석/원정석)
시야 : 프리미엄석 그리고 마주보는 일반석은 시야가 나쁘진 않으나 서포터즈석 그리고 원정석쪽으로 갈수록 시야가 안좋은것이 사실입니다. 가변석은 없습니다. 육상쪽과 아직도 협의가 안돼서 그렇습니다.

코로나가 끝나기 전까진 경기후 싸인, 사진과같은 부분은 거의 불가능할것 같습니다.
0000085479_001_20190721144427081.jpg 직관가이드 부산아이파크

이것도 불가능.
유우명한 선수 : 호물로, 김문환, 이동준, 이정협, 김진규 등등
코로나 시국이랑 수정할게 있어서 수정했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