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19.12.26 15:15

중지

조회 수 20695 댓글 178

안녕하세요 축구탭(축소,해축,국축) & 유머총괄을 맡은 독고입니다.


에펨코리아는 추천/비추천으로 유저들이 컨텐츠를 선별하고 있어 비추천주신분들 의견도 이해해가며 서로 상호의사소통하는 것에 대해 유저분들께서도 어느정도 인지하고 계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근래에 특정 팀 관련 이슈로 시끌시끌한 것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고, 정상팀에서 매우 큰 이슈(전범,단톡 등)이니 유저분들께서도 관심을 많이 가지셨으리라고 생각되는데, 하지만 특정 팀 기사작성이라는 이유로 비추천을 받는다는것은 자료를 생산해주시는분들께 매우 큰 실례라고 생각합니다. 


어제 밤에 최근 특정팀 기사작성(국내,해외)으로 비추천을 많이 받으신분들께 제 포인트를 털어서 포인트(잉토로 내가번거임)복구해드리고,

글들을 보면서 관련 부분에 대해 어떠한 방향이 맞는것인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게시판관리자를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을 맡아오면서 느낀점은 문제발생시에는 관리자는 항상 한쪽을 선택해야하는데, 생각과 선택의 기로에 서있던중 https://www.fmkorea.com/2536390945 게시글이 방금 비추천으로 포텐에서 내려가는것(현재 수동으로 올린상태)을 보니 저는 비추천주는분들의 의견존중보다는 축구소식통에 기사번역을 위해 긴 시간을 투자해주시는분들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추후에도 모든 기사의 비추천 건에 대해 지금과 같은 조치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운 일이고, 단순히 비추천받는경우(돈발롱,기레기급 초월번역,싸움닭 등)도 잦아 이런 이슈때마다 매번 개입은 어렵겠지만, 이번처럼 큰 오프라인 이슈가 있었음에도 비추천을 준다고 차단을 진행한것은 운영진인 저로서도 꽤 큰 선택이였다고 생각됩니다.


기타 분란조장의 부분은 일반기사들에서 '단톡으로 포텐왔네 ㅋㅋ 씹' 등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에펨코리아 외적인 부분이기때문에 제가 100% 파악하는건 어려우나 기사의 논지에서 크게 벗어난 댓글이라고 생각되어 차단진행했습니다.


축구소식통에서는 비추천이 꽤 적은편인데, 포텐에 오자 양치기들에게 휩쓸린 양같은 유저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되고, 해당 부분에 대해 지켜보며 최근 글에서 일정유저를 뽑아 차단처리한것을 시작으로 관련 이슈에 대해 100% 완벽한 해결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나 시스템적으로 손볼부분이나 해결방안에 대해 고민해보겠습니다. 


항상 축구 소식통에 국내외 기사 작성으로 시간 내주시는 작성자분들과 고생하시는 기사 작성자분들을 독려해주시며 건전한 축구 이야기를 해주시는 이용자분들께 감사 말씀 전해드리면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줄요약

1. 매우 큰 오프라인 이슈가 있기 때문에 비추천 주는 사람들 의견도 존중했음.

2. 비추천주는 의사보다는 기사번역자를 더 존중하기로 결정해서 추후에도 비추천건에 대해 적발할지 고민임.

3. 이런 이슈때마다 이러긴 힘들고, 100% 모든 문제를 완벽히 해결하긴 어려우니 이부분 양해바람.


  1. [공홈] SV 베르더 브레멘은 슈퍼 리그의 창설 및 UEFA 챔피언스 리그 개혁안에 반대합니다.
  2. [리버풀에코] 위르겐 클롭 : 슈퍼 리그로 인한 잘못된 비판, 옳지 않다.
  3. 인기 [Okebola] 닭이 호랑이를 밟은 사진을 업로드했다가 비난을 받고 있는 아스나위 [10]

    2021.04.20 번역기사 베트남축구로보답 조회7291 추천25
    [Okebola] 닭이 호랑이를 밟은 사진을 업로드했다가 비난을 받고 있는 아스나위
  4. 국내기사 단속강화, 운영 관련 이야기 및 유저차단공지
  5. 국*해외기사 관리대상 확대 안내공지
  6. 중지 [178]

    2019.12.26 공지 독고 조회20695 추천257
    중지
  7. 중복, 국내기사 한두문단 제거 등 수칙위반글 단속중에 있습니다.
  8. 중복글 처리 규정 및 이용자분들에게 부탁드리고 싶은것
  9. 국내기사는 하루 1개, 반드시 내용을 요약하는 방식으로만 작성.
  10. 명확한 출처기재요망 +캡쳐,전문복사,SNS출처 금지입니다
  11. 안녕하세요 전체관리자 독고입니다. ( 투표부탁드립니다 )
  12. [필독] 10.30 쓰기 전 반드시 읽어야 하는 축소통 통합 공지
  13. 필독] 18.08.01 쓰기 전 반드시 읽어야 하는 축소통 통합 공지
  14. [필독] 8.13 쓰기 전 반드시 읽어야 하는 축소통 통합 공지
  15. 수칙위반글 (링크없는글, 낚시글, 잡담 등등) 삭제후 정지
  16. [필독] 7.27 쓰기 전 반드시 읽어야 하는 축소통 통합 공지
  17. 낚시글 작성시 무조건 정지처벌 건의합니다. [59]

    2017.07.05 공지 독고 조회42507 추천150
    낚시글 작성시 무조건 정지처벌 건의합니다.
  18. [필독] 2.12 쓰기 전 반드시 읽어야 하는 축소통 통합 공지
다음
-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