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11.24 20:56

국내기사 단속강화, 운영 관련 이야기 및 유저차단공지

조회 수 27643 댓글 132

1.
국내기사 관련 제대로 된 요약을 부탁드리고, 중복 기사 작성에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원문 복붙해오지 말라고 여러 차례 말씀드렸는데
'독고가 번역가들에게 포를 뿌렸다. 친절한학생은 기뻐 춤을 추었다.' 이 문장을
→ '독고가 번역가들에게 포를 뿌렸음. 친절한학생은 기뻐 춤을 추었음'
→ '독고가 번역가들에 포를 뿌렸다. 친절한학생은 기뻐서 춤을 추었다.'

이런 식으로 몇 글자씩만 바꿔서 가지고 오시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이런 형태의 국내기사는 요약이 아닌 것으로 판단, 해당 공지를 기점으로 발견 시 적극적으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작성 전 국내기사 원문을 정독해주시고, 왜곡 없이 작성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3줄 요약이라고

대신귀

여운알

파카를

드리겠

습니다.

이런 식으로 가져오는 것도 다 삭제 처리하고, 국내기사 중복기사 부분의 경우도 같은 언론사를 이용한 다른 기사들의 여러 개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더 강하게 삭제 처리할 예정입니다.


2.

축구 소식통은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해외기사를 위해 개설된 게시판입니다. 번역 기사에 적극적인 추천 활동 부탁드립니다.

국내기사 관련 불만을 여러 차례 건의받고, 규정을 천천히 지속해서 강화하고 최근 포텐컷이 상향됐으나, 여전히 포텐에 잘 간다고 보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국내기사에 관심 두는 유저분들도 많고, 추천을 잘 눌러주시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축구 소식통의 경우 이용자가 적지 않음에도 국내, 번역 둘 다 조회 수, 댓글이 비슷해도 국내기사엔 후한 추천이 번역 기사엔 추천이 적은 부분이 심심찮게 보입니다.

번역해주시어 글 써주시는 분들의 경우 없는 시간을 쪼개서 축구 소식통에 글을 써주시는 감사한 분들입니다.


추천은 자연스러운 부분이고, 강제할 의도는 없으나 고생하신 분들께 격려의 말씀이나, 잘 보고 있다, 항상 감사하단 의미로 추천 활동에 조금만 다들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3.

게시판 이용, 운영 관련 이야기


우선 축구 소식통의 경우 선수, 구단에 대한 팬심이 들어가기 때문에 댓글 부분은 최대한 관리자의 관여를 최소화하고, 최대한 자유로운 분위기를 제공하려고 관리자분들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를 원해 에펨코리아를 이용해주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사이트 분위기가 어느 정도 욕설에 대해 자유분방한 점이 있긴 하나, 커뮤니티도 하나의 단체이며 많은 사람이 모인 만큼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지만 규제 없는 자유만을 원하는 사람들만 있진 않을 것 입니다. 고의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는 자제되고, 사람이 많이 모인 곳이니 서로 조금은 조심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이트 관리의 목적이 모든 사항에 대해 탄압, 억압이 아니기 때문에 차단에 대해 소극적이고 최소화하고 있었습니다.

축구 소식통에 유저차단을 진행한 경우에 대해 공지를 작성한 적 역대 없으나 예외적으로 오늘 글을 작성함으로써 한번은 최소한의 선을 긋고 가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를 원하시면 해외축구갤러리 이용부탁드립니다.


오늘 처리된 유저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의견교환목적이 아닌 일부로 반대의견을 지속해서 작성하여 네임드를 노리거나, 이미 형성된 부분으로 보이는 경우

2. 게시판에 노골적이고 지속해서 싸움을 목적으로 오고, 재미도 없는 주제에 입에 걸레를 물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3. 의견 교환이 없이 특정 팀의 기사 글에서만 등장하여 지속해서 분란성, 도배성 댓글을 남기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의견에 조금 더 힘을 주려고 축구 소식통을 즐겨보는 관리자분들과 일부 유저분들께 의견을 구하고 해당 의견을 바탕으로 아래 유저들을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



은돔벨레 게시판 영구차단

나무디데님 게시판 영구차단

뚜득 게시판 영구차단

개라드 게시판 영구차단

콙돔뺄레 게시판 영구차단

반엄죽 게시판 영구차단

문준용 게시판 게시판 60일 차단

M.Arteta 게시판 60일 차단

바쏘 게시판 게시판 30일 차단


기타 많은 유저들을 제보받았으나, 최근 활동이 뜸하거나 애매한 경우는 우선 제외하고, 지켜볼 예정입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게시판에 애정을 가져주시고, 건전한 활동을 보여주시는분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축구소식통 관리자 일동-


3줄요약

1. 국내기사 요약이 아닌거 삭제확대할 예정.

2. 번역기사에 추천을 조금 더 후하게 부탁드림.

3. 아무리 사이트가 자유로워도, 규제가 한번 필요한 타이밍이라고 생각되어 공개적으로 유저 몇명 차단함.


  1. 필독] 18.08.01 쓰기 전 반드시 읽어야 하는 축소통 통합 공지
  2. 명확한 출처기재요망 +캡쳐,전문복사,SNS출처 금지입니다
  3. 국내기사 단속강화, 운영 관련 이야기 및 유저차단공지
  4. [스카이] 무리뉴: "시즌 100골은 매우 수비적인 팀에게는 나쁘지 않은 결과."
  5. 인기 [BBC] 모예스: "100m 파운드를 줘도 데클란 라이스는 안팝니다." [29]

    2021.03.08 번역기사 후벵디아스 조회2497 추천29
    [BBC] 모예스: "100m 파운드를 줘도 데클란 라이스는 안팝니다."
  6. 인기 [M.E.N] 맨체스터 시티 선수단 평점 및 평가 (Vs 맨유) [19]

    2021.03.08 평점 쪽빛 조회5027 추천27
    [M.E.N] 맨체스터 시티 선수단 평점 및 평가 (Vs 맨유)
  7. [데일리 스타] 수네스 "클롭 너무 안일했다. 선수들도 아직 정신 못차림."
  8. [디 애슬레틱] 쑤닝의 중국 슈퍼리그 붕괴 - 이것은 인테르에게 무엇을 의미하는가?(초장문)
  9. [공홈] 선발 라인업에서 9명을 로테하고도 그라나다를 이긴 마르셀리노 갓동님의 인터뷰를 들어보시겠습니까??
  10. [미러] 펩 과르디올라 : 리그 타이틀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11. [하늘운동] 로이 킨 : 제주스, 무슨 생각이었나? [39] 첨부파일 포텐

    3 시간 전 번역기사 엘란 조회9478 추천61
    [하늘운동] 로이 킨 : 제주스, 무슨 생각이었나?
  12. [마르카] 조안 라포르타 신임 회장: " 리오넬 메시는 바르셀로나를 사랑한다."
  13. [BBC] 2021.03.08 일자 해외축구 가십 (모하메드 살라, 조시 브라운힐, 스티븐 제라드,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루크 맥코믹)
  14. [마르카] 30%의 바르셀로나 구성원, "메시는 필수적인 존재 아니다."
  15. [AS] 루카스 바스케스: 카라스코 그 플레이, 아름다웠음 ㅇㅇ!
  16. [ES] 무리뉴: '하프타임에 내준 골에 매우 만족한다.' [6] 첨부파일

    5 시간 전 번역기사 후벵디아스 조회4674 추천18
    [ES] 무리뉴: '하프타임에 내준 골에 매우 만족한다.'
  17. [BBC] 모예스: "100m 파운드를 줘도 데클란 라이스는 안팝니다." [29] 첨부파일

    5 시간 전 번역기사 후벵디아스 조회2497 추천29
    [BBC] 모예스: "100m 파운드를 줘도 데클란 라이스는 안팝니다."
  18. [마르카] 펩 : "웨스트햄전보다 이번 맨유전 경기력이 더 좋았다. 이것이 축구다."
  19. [DM] 리스 제임스: "나는 투헬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 [17] 첨부파일

    5 시간 전 번역기사 후벵디아스 조회4169 추천23
    [DM] 리스 제임스: "나는 투헬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
  20. [스카이] 무리뉴: "시즌 100골은 매우 수비적인 팀에게는 나쁘지 않은 결과."
  21. [BBC] 무리뉴: "가레스 베일이 '심리적 상처'를 극복했다." [90] 첨부파일 포텐

    5 시간 전 번역기사 후벵디아스 조회19953 추천85
    [BBC] 무리뉴: "가레스 베일이 '심리적 상처'를 극복했다."
다음
- +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