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19.12.07 23:52

포텐 일본여자가 말하는 한국 마트에 가서 충격받은 점 TOP 6...JPG

조회 수 95149 추천 수 197 댓글 130
197 15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2]MG좋아 2019.12.08 00:25
    룩빡이 근데 꼭 지들 집까지 끌고가는 병신들있더라
  • BEST [레벨:31]크쿸킄 2019.12.08 00:13
    룩빡이 그 100원 회수하려면 다시 있는자리에 갖다놔야 회수가 되기 때문에 쇼핑끝나고 아무데나 갖다놓지 말라는 의미
  • BEST [레벨:24]흙수저흑마 2019.12.08 01:53
    찻잔돌리기 저런걸로 국뽕딸 느끼는새끼 많거든. 틈새시장공략 잘한거지
  • [레벨:20]사보추어 2019.12.08 17:35
    쥬시 저런채널 존나 많아진게 팩트니까
  • [레벨:26]쥬시 2019.12.08 17:37
    사보추어 많아지는건 컨텐츠 소비가 되니까 그런거고 저런게 우리나라만 대상으로 있는것도 아니고 억지 국뽕유발 영상도 아닌데 저런거 싸잡아서 국뽕이네 이러는게 정상은 아닌것 같아서
  • [레벨:2]IZONE 2019.12.08 17:46
    쥬시 국뽕으로 돈 뽑아 먹는 애들보다 저렇게 깔끔한척 디스하는애들이 더 꼴뵈기싫음ㅋㅋㅋ
  • [레벨:32]Eleven오너 2019.12.08 17:46
    쥬시 영국남자 베컴나오고 이런건 아무말 없이 잘만 처보는 놈들이 또 이런거엔 국뽕이라고 까고
    시발 어느 장단에 맞춰야대나

    걍 본문만 읽어봐도 각 나라별로 다른점 소개하는 영상 같구만 괜히 피해의식 지려 가지고 ㅋㅋ
  • [레벨:6]므르오사이이 2019.12.08 17:35
    저기써있는거 다 일본에만 없는것들 같은데ㅋㅋㅋㅋ
  • [레벨:18]JoeHart 2019.12.08 17:37
    마리코인가? 마리코 조아~
  • [레벨:14]아들뭐해문열어봐 2019.12.08 17:38
    일본 편의점 가서 충격 받은게 삼김 하나 사니깐 봉투에 물티슈도 넣어주더민ㅋㅋ
  • [레벨:34]스탕탈 2019.12.08 17:39
    이걸로 또 뭔 국뽕까지 가~

    저게 뭐 전세계에서 한국사람달이 제일 친절해요. 그 그런것도 아니고 일본에는 없는 우리나라 마트에서 볼 수 있는 것들 경험담으로 풀어놓은 건데... 툭하면 국뽕이네 뭐네 하네...

    그리고 일본은 저런게 없다고? 일본은 아예 공중파에서 저런 프로그램해~ 그 유명한 짤 아직 못 본 애들이 많나... 그 남미가족들이 놀라워서 이마에 손을 대고 눈 똥그랗게 뜨고 어메이징 저팬 하던 그 짤들 ㅎㅎㅎ
  • [레벨:13]전차토렌챠 2019.12.08 17:41
    대부분 저런 유형의 유툽 영상 올리는 사람들보면 관광, 유학같은 잠깐 머물다 갈 정도로만 설명해주는 것같아 아쉬움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에 나가서 취업하고 사회생활하면서 푸는 경험담처럼 외국사람들이 한국에서 일하면서 느끼는 경험같은 그런 영상들도 많았으면 좋겠네...
  • [레벨:3]킹갓칼날부리 2019.12.08 17:41
    요즘 새로생긴 대형마트들은 100원 안넣어도 되더라
  • [레벨:23]카들렠 2019.12.08 17:43
    짱구에서 다 본거같은데
    저거 다 사실맞음?
  • [레벨:7]82키로 2019.12.08 17:44
    국뽕 거르고 반박하자면 시식은 일본도 대형마트에서 많이함 그리고 봉투값도 받음 야채나 과일은 오히려 낱개로 구매 가능한 종류가 많음 컨베이어는 필요없는게 제품이 담긴 카고를 계산대에 올려 놓으면 캐셔가 알아서 계산한 다음에 다른 카고에 옮겨줌 시간적으로 훨씬 빠른 것 같음
    여긴 시골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마트에 파는 식료품들은 일본이 더 저렴한 것 같고 외식은 비교불가로 한국이 저렴함
  • [레벨:1]빵짱 2019.12.08 17:49
    이시국에 일본 ㅉㅉ
  • [레벨:21]펨창인연애안하니 2019.12.08 18:03
    얘는 지가 알고 있는게 일본의, 한국의 전부처럼 말하는게 좀 별로임. 라이프 타마데에서 직원이 쇼핑박스? 쓰는거 한번도 본적 없다.
  • [레벨:2]netlla 2019.12.08 18:10
    팩트)일본도 마트에선 비닐봉투비 낸다, 저울로 가격 측정한다.
  • [레벨:16]Artin 2019.12.08 18:10
    근데 유튜브 돌아다니면 한국뿐만 아니라 그냥 전세계에 다른 문화 비교체험 채널 겁나 많음.
  • [레벨:12]김개굴 2019.12.08 18:29
    저건 일본 빼고 다 있는거 아냐? 나 동남아 사는데 1+1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나머지는 다 있는데? 저울로 달아서 가격붙여주고 계산대에 컨테이너 벨트 있고 마트마다 다르지만 동전 넣어야 카트 쓸 수 있는 곳도 있고 거의 과자랑 음료지만 시식도 있고 봉투도 돈 받음 심지어는 일본계 대형마트도 마찬가진데?
  • [레벨:3]오지배 2019.12.08 18:54
    시식 좋지 근데 다먹고 왜 매대위에 쳐올려두고가냐고
  • [레벨:25]라쿤은미국너구리 2019.12.08 18:57
    됐고 예쁘시네요
  • [레벨:30]LARSSON 2019.12.08 19:00
    유럽에 전부 컨베어벨트식 계산댄데 뭔소리하냐
  • [레벨:30]산티아고아리아스 2019.12.08 19:05
    그냥 일본이 병신같은거아닌가
  • [레벨:2]방구석백수 2019.12.08 19:34
    김포공항에서 카트알바했는데 옆에 방화동까지끌고가는할매들많이봄 썅년들
  • [레벨:14]프로노가더 2019.12.08 20:31
    일본사는데 봉투값 안받는데가 거의 없는 수준인데
    어디 사는년이고?
    시식은 ㅇㅈ
  • [레벨:10]호에에앵 2019.12.08 22:43
    100원 넣는건 보관함에 가져가야100원 찾으니까 정리하라고 오세는 다열려있더랑
  • [레벨:13]ㄴr는..ㄱr끔 2019.12.08 22:44
    1+1 2개값 받고 2개주는 경우도 많다던데 ㅋㅋㅋ
  • [레벨:24]anflsb12 2019.12.08 23:55
    ㅋㅋ이건 좀 다른 얘기일수도 있는데 ㅋㅋ 유럽권 나라 가본 사람들 알꺼야 ㅋㅋ 다른나라에 비해 우리나라 마트에서 파는 거 가격 다 진짜 존나 비쌈 ㅋㅋㅋ
  • [레벨:23]MAHOMES 2019.12.09 00:08
    걍 어그로네..
  • [레벨:2]프렉탈 2019.12.09 00:12
    저여자 부잣집인가
    일본 퇴근하는시간때 마트가면 세일 90프로도 많이하는데 걍 존나세일퍼센트가높음
    한국 비교도안되는데 일본서민들 회사원들 이런 사람들 그래서 일끝나고 마트가서 그런거 사가는게 일과인데 무슨
    갑부라 정가로만쳐먹엇나보네
  • [레벨:23]Geminiel 2019.12.09 00:48
    일본은 1+2가 있어서 1+1이 충격인것!!!

    은 농담이고 근데 일본 도미노피자 수요일인가? 토요일인가? 좀 헷갈리는데 특정요일에 1+2 있긴 있음
  • [레벨:11]Hybrid 2019.12.09 11:16
    우리 아파트에서 마트까지 2km정도 거리인데 거기 마트 가트가 집앞에 가끔 보임 ㅋㅋㅋㅋㅋ

  1. 인기 [방북 전격허용 특집] 북한 소시민의 일상을 알아보자 ! [61]

    2020.01.17 ★혐오주의 스페셜스쿼드 조회1440 추천69
    [방북 전격허용 특집] 북한 소시민의 일상을 알아보자 !
  2. 인기 지도로 보는...제갈량 죽고 삼국지 노잼되는 이유 [12]

    2020.01.17 문명/역사 도궁도궁 조회383 추천16
    지도로 보는...제갈량 죽고 삼국지 노잼되는 이유
  3. 인기 달 반대편 착륙 [7]

    2020.01.17 우주/과학 그들이사는세상 조회704 추천15
    달 반대편 착륙
  4. 20일에 올라온 질문글을 제외한 잡담글 정리했습니다.
  5. 공지 [11] 첨부파일

    2017.06.20 공지 독고 조회2060 추천16
    공지
  6. IS처형영상관련글 또는 패러디사진 업로드를 금지합니다.
  7. 펨닉 ' 어바웃 ' 유투브홍보 3회 경고누적으로 인한 벤
  8. 모든 게시글엔 출처를 적는것이 원칙입니다.
  9. 서버 오류로 최근에 미스테리 게시판 글들이 포텐을 가지 않고 있었습니다.
  10. 영화스포댓글는 밴 대상입니다. [13]

    2017.05.24 공지 독고 조회1227 추천7
    영화스포댓글는 밴 대상입니다.
  11. 알림 [26]

    2017.05.19 공지 야광나비 조회2229 추천9
    알림
  12. 특정 유저를 지칭하여 비난하는듯한, 저격성 글을 금지합니다.
  13. 먼저 의문조로 물어보고 대답 시비조로 하지마세요
  14. 내일 11시부터 닉네임 변경이 자유롭게 1회 가능합니다.
  15. 근래 개봉영화중에 혹시라도 스포댓글있으면 링크와 쪽지주세요
  16. 시비성 댓글과 비추수가 많은 글,덧글은 삭제대상입니다.
  17. 질문/기타 → 질문/요청 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8. 하루지나고 추천수 0에 조회수 멈춘글, 잡담/질문성글 정리했습니다.
이전 다음
- +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