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5.31 23:53

포텐 우주선 조종석의 발전과정

조회 수 29205 추천 수 188 댓글 77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1]에라두라 2020.06.01 15:58
    저건 아이러니하게 사기업이라 가능한거임. 나사처럼 국가기업은 무조건 안정성이 최우선이라 최대한 보수적으로 기계식 계기판 고집함. 좋게말하면 보수적인거고 나쁘게말하면 꼰대
  • BEST [레벨:25]오렝지렌지 2020.06.01 16:00
    에라두라 ㄹㅇ cpu도 천만분의 하나될까 하는 오류를 없애려고 멀티스레딩이랑 추측실행 안되는 걸로다가 박아넣는 마당에 터치스크린을 쓸리가 ㅋㅋㅋㅋ
  • BEST [레벨:34]포츠머스 2020.06.01 01:50
    fhskwr 과학자들은 1930년대부터 중성자를 잡기 위해서 붕소 10을 사용하였다. 이 붕소 10은 핵반응 차폐막 뿐만 아니라 가이거 계수관(geiger counter)에서 방사선 차폐막으로 사용된다. 

    붕소는 금속성 화학 원소가 아니다. 이것은 반도체 산업에서 사용하는 도펀트(dopant)의 역할에서부터 광학 구조 재료와 독성이 없는 살충제 그리고 예방약, 화학적 중합을 위한 반응물까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면 진균감염을 치료하는 새로운 붕소화합물이 개발되기도 하였고 캘리포니아주의 Costa Mesa에 위치한 Ceradyne Inc.와 캐나다의 퀘백주의 몬트리올에 위치한 Alcan Inc의 연구진들은 핵 물질을 밀봉하기 위한 부품으로 붕소카바이드와 알루미늄 금속 기지 복합 소재를 사용하기도 하였다.(GTB2007060560)(GTB2006080394) 또한 미주리주의 로라에 위치한 미주리 대학의 연구진에 따르면, 차세대 우주 왕복선의 리딩 에지(leading edge, 프로펠러의 앞쪽 가장 자리 부분) 소재로 지르코늄-붕소 화합물(zirconium-boride)을 사용하기도 하였다 (GTB2004101429)
  • BEST [레벨:11]fhskwr 2020.06.01 00:14
    근데 우주방사선에 어떻게 보호가 되지?? 개신기하네
  • [레벨:22]떽띠나꼬 2020.06.01 15:59
    근데 우주복입었는데 터치됌?
  • [레벨:32]Geoff 2020.06.01 16:03
    떽띠나꼬 다 고려해서 만들겠지
  • [레벨:4]간독 2020.06.01 16:06
    떽띠나꼬 겨울에 끼는 터치되는 장갑도 많이 팔자너
  • [레벨:27]일어나라두한아 2020.06.01 16:07
    떽띠나꼬 한국에서 스마트폰 터치장갑 구매해서 씀
  • [레벨:20]kdb덕배쿤 2020.06.01 17:02
    떽띠나꼬 ㅋㅋㅋㅋㅋ 드립 같은데 애들 다 진지하누
  • [레벨:34]블랙메사 2020.06.01 21:57
    떽띠나꼬 이번에 우주복 자체가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두꺼운거 말고 얇은거 새로 만들었다네. 즉 우주 공간 밖으로 벗어날 일을 상정하지 않은 좋게 말하면 효율성 직빵, 나쁘게 말하면 사고 나면 바로 뒤지는 리스크를 갖는
  • [레벨:20]kimbilly 2020.06.01 16:05
    채신식 터치기술 ㄷㄷ
  • [레벨:26]MRPORTER 2020.06.01 16:06
    우주선에 에어컨 있음?
  • [레벨:21]이고젬 2020.06.01 16:07
    언제쯤이면 프로메테우스처럼

    피리로 조종가능할까
  • [레벨:26]김수미의간장게장 2020.06.01 16:14
    이고젬 린가드라는 우주인이 이미 계심
  • [레벨:25]눈예 2020.06.01 16:11
    엉따 없네 썩차
  • [레벨:2]RonaIdo 2020.06.01 16:12
    크루 드래곤 미래미래스럽다
  • [레벨:21]타게팅아리매혹 2020.06.01 16:16
    ㄹㅇ 사기업이라 디자인이쩌는듯
  • [레벨:24]멘탈곡기 2020.06.01 16:19
    근데 고장나면 기계식이 안전하지 안ㄹ나
  • [레벨:26]폴아웃 2020.06.01 16:35
    아날로그 방식이 갑작스런 오류상황에 더 안전하다고 하긴 하는데

    그거 다 극복할 방안을 찾았나보지.

    아마 화면 한개정도 나가도 백업식으로 다른 화면에서 커버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유동적으로 손봤거나...
  • [레벨:1]I_Can_CU 2020.06.01 16:38
    폴아웃 디지털은 부팅시간이 오래 걸려 아날로그를 선호함.

    다른 방향에 서브로 아날로그 RCP 있을듯
  • [레벨:33]펩빡이머리짝 2020.06.01 16:36
    안정성 때매 구형 선호했던건디 스타쉽 화성 보낼때도 저런거 쓸까 궁금하네
  • [레벨:24]용제 2020.06.01 16:49
    펩빡이머리짝 뭐 머스크 생각을 뇌피셜로 추측해보자면,
    민간용 로켓 많이 쏴올려서 테스트 많이 하고 안정성 확보한 다음에
    화성 갈 때 확신하는 것들을 쓰려는 거 아닐까요?
  • [레벨:2]vanbeck 2020.06.01 16:37
    나사는 안전을 위해 설계를하니깐
    단순한 기계나 회로가 오류도 적고 부품 손상에도 무리가 안가니깐
  • [레벨:2]뿅카뿅라 2020.06.01 17:03
    구소련 전투기들도 핵폭팔EMP 때문에 한동안 기계식 조정장치를 고집했었는데
  • [레벨:22]fmkokolo 2020.06.01 17:51
    뿅카뿅라 구소련은 대비한게 아니고 그냥 기술력이 없어서임
  • [레벨:2]뿅카뿅라 2020.06.01 18:31
    fmkokolo 우주 왕복선 부란은 들어봤을거고 이 부란을 처음 우주로 보냈다가 지구로 귀환했을당시 무인비행으로 진행시켰었음 놀라운게 당시 미국도 제대로 성공시키지못한 무인 귀환 즉 원하는장소에 rc비행기 조종하듯이 착륙시키는 기술은 미국도 장담 못하는 기술이었음 그런데 이런 조종 기술이 기계식 장치로 이루어졌겠음? 구소련 디지털 기술이 미국에 못미치는것은 사실이지만 아주 낙후된 것은 아니었음
    [댓글이 수정되었습니다: 2020-06-01 18:50:49]
  • [레벨:11]삹삯삺 2020.06.01 17:59
    서랍 열면 버튼 존나 많은거 아니냐?
  • [레벨:26]93K 2020.06.01 18:55
    지구내부의 안정적인 환경이랑 외부의 기술이 같은수가없지. 만약 모니터 깨지면 어떻게 할껀데. 당장 우주에서 쓰는 컴퓨터도 IBM이 만드는데 실생활에서는 보이지도않잖아
  • [레벨:33]mayro 2020.06.02 15:23
    93K 탈착식으로 만들고 여분 좀 가져가면 안됌?
  • [레벨:26]93K 2020.06.02 15:27
    mayro 무게+내구성+가격 여러측면을 고려하는데 완전대체 못하는건 이유가 있겠지
  • [레벨:21]칼아츠 2020.06.01 20:55
    왜 1번이 더 미래적이지; 흑백빨인가

  1. 인기 제갈량은 알고 보니 황제를 허수아비로 만든 독재자??? [22]

    2020.07.12 문명/역사 수리이글스 조회391 추천22
    제갈량은 알고 보니 황제를 허수아비로 만든 독재자???
  2. 지하철 이야기 45편) 흥미로운 지하철역 이름 유래 (네번째: 서울 지하철 6호선)
  3. 인기 천년 묵은 거목이 쓰러진 일본.gif [11]

    2020.07.12 사건/사고 독보 조회3035 추천18
    천년 묵은 거목이 쓰러진 일본.gif
  4. 생각하는 당신의 모습 [64]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6.01 우주/과학 순정 조회33566 추천198
    생각하는 당신의 모습
  5. 40년전 미국의 기술력, 보이저호 [73]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6.01 우주/과학 컬러코드 조회27092 추천141
    40년전 미국의 기술력, 보이저호
  6. 해양경찰청 경비함정들에 대해 알아보자 - 대형함정
  7. 흔한 저먼 테크놀로지 [31]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6.01 우주/과학 갓끈을고쳐맨조강 조회34133 추천191
    흔한 저먼 테크놀로지
  8. 민간우주선 space X crew dragon ISS 도킹 영상 [3] 동영상첨부파일

    2020.06.01 우주/과학 멀록타르오가르 조회256 추천3
    민간우주선 space X crew dragon ISS 도킹 영상
  9. 이쯤에서 알아보는 SPACEX가 발사체 재착륙을 성공하기까지의 과정들
  10. 우주선 조종석의 발전과정 [77] 첨부파일 포텐

    2020.05.31 우주/과학 리키푸츠 조회29205 추천188
    우주선 조종석의 발전과정
  11. Space X, ISS에 도킹 성공 [56]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5.31 우주/과학 용인시 조회23895 추천152
    Space X, ISS에 도킹 성공
  12. 근데 중력이라는게 [6]

    2020.05.31 우주/과학 남은없다 조회216 추천2
    근데 중력이라는게
  13. 우주에서 별이 안보이는 이유 [14]

    2020.05.31 우주/과학 꿀벌2 조회3288 추천30
    우주에서 별이 안보이는 이유
  14. 오늘 발사한 crew dragon 사진 몇 장 [2] 첨부파일

    2020.05.31 우주/과학 멀록타르오가르 조회1937 추천6
    오늘 발사한 crew dragon 사진 몇 장
  15. 태양에서 찍힌 미스테리한 물체 [1]

    2020.05.31 우주/과학 리버풀빅클럽맞앙 조회3566 추천5
    태양에서 찍힌 미스테리한 물체
  16. 애인에게 알려주면 신기한 상식 [75] 첨부파일 포텐

    2020.05.31 우주/과학 afsdfee3 조회70325 추천415
    애인에게 알려주면 신기한 상식
  17. 나라별 최초의 우주인 [5]

    2020.05.31 우주/과학 Coma33 조회571 추천5
    나라별 최초의 우주인
  18. 우리나라와 스페이스X, 그리고 달탐사 [71] 첨부파일 포텐

    2020.05.31 우주/과학 랩뷰 조회30546 추천231
    우리나라와 스페이스X, 그리고 달탐사
이전 맨앞 다음
- +
13 14 15 1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