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6.24 10:47

포텐 삼국지 처음 읽으면 머리 띵한 결말.jpg

조회 수 55826 추천 수 241 댓글 230
  • BEST [레벨:27]한버 2020.06.24 10:51
    어린시절 삼국지 특) 한 중후반부까지 읽다가 기존 애들 거의 다 사라지고 낯선애들이 자꾸 나와 흥미가 떨어짐. 그래서 "마지막에 누가 통일하나 함 보자"하고 뒤로 가보니 위촉오가 아니라 진나라가 통일을 해서 읭? 사마염은 또 누구야? 하고 접음
  • BEST [레벨:26]이채영 2020.06.24 12:01
    엄밀히 말하면 대중적으로 알려진 삼국지(연의) 스토리가 사실상 끝나는 건 제갈량 사망임ㅋㅋㅋ
    제갈량이 234년에 사망하고 그후 46년 뒤 280년 진의 사마염이 천하 통일함

    즉 보통 삼국지 도입이 184년이라고 치면 제갈량 사망까지 234년이라 딱 50년.
    이게 보통 삼국지 스토리인데
    제갈량 사망 후 46년이라는 시간이 거의 스킵돼서 끝나기 때문에 허무하게 느껴지는 것ㅋㅋ

    나도 어릴 때 삼국지 보고 제갈량 사후 겁나 빨리 통일 됐네 이케 생각했는데 겁나 시간이 오래 흘렀던 것 ㄷㄷ
  • BEST [레벨:25]컬버린 2020.06.24 10:53
    한버 처음 읽었을 때 재미있게 읽다가 관우 죽는 파트를 시작으로 줄초상 나서 책 던졌음 지금도 그 부분은 못 읽겠더라
  • BEST [레벨:35]짱승원 2020.06.24 10:58
    컬버린 나는 후반부 되니까 초반처럼 상세하게 쓰지도 않고 계속 강유 제갈량 똥꼬쇼만 보여주다가 제갈량 뒤지니까 얼탱이 없었음 끝이 너무 허무해서
  • [레벨:28]주아부 2020.06.24 18:20
    제갈량사후 개씹노잼이긴 함. 거의 통수에 통수 애기뿐이고 그나마 멋있는게 강유정도고 뭐 막장드라마 체질이면 이궁의 변도 재미있을수도..
  • [레벨:4]wittywil 2020.06.24 18:27
    마초는 언제 죽음? 마초 설명은 거의 없던대
  • [레벨:24]Aka.jin 2020.06.24 18:28
    어릴적에 만화영화로 삼국지 접했는데, 딱 유비가 한중왕 될때쯤에 끝내서 당연히 유비가 천통하는줄 알았음.
  • [레벨:2]호르몬헤세 2020.06.24 18:28
    삼국지 처음 읽었을 때의 기분은 왕겜의 한 스무배 충격

    관우 사망할 때 '!'
    장비 사망할 때 '!?'
    유비 사망할 때 '...'
    제갈량 사망할 때 ㄹㅇ 책 덮음

    초등학생이었는데도
    절친들 갑자기 다 죽은 거마냥 현타 오지게 왔었는데
  • [레벨:14]jethro 2020.06.24 20:06
    호르몬헤세 난 관우 죽을때 ㄹㅇ 책 집어던짐 ㅋㅋ;;;;
    그랬던 나의 관우가 이젠 계집이 되었.....
  • [레벨:2]시뮬라시옹 2020.06.24 18:32
    어릴 땐 진 엔딩이길래 어이없었는데
    나이 드니까 위진남북조 시대도 개꿀잼
  • [레벨:5]어뮤 2020.06.24 18:33
    내가 그래서 삼국지 게임하면
    관도대전 넘어가는 스토리 시작 절대 안함
    무조건 '군웅할거'
  • [레벨:13]펨창의아버지 2020.06.24 18:37
    어뮤 난 무조건 한중전 // 촉입성전만 하는데 ㅎㅎ
  • [레벨:2]고부구랄마 2020.06.24 18:42
    딱 184 ~ 219까지 좋음 그 후로 다 죽거든
  • [레벨:1]사형왕 2020.06.24 18:43
    솔직히 관우 죽을때 여몽 개 씨발놈이라고 손권 욕 존나하고 책 던졋다가 제갈량까지 죽으니깐 더는 못읽겟더라
  • [레벨:23]우엉당근시금치 2020.06.24 18:44
    유비죽는거 속시원해서 이문열 9권만 닳도록 읽음
  • [레벨:10]후추매니아 2020.06.24 18:47
    진이라는 나라가 나오는것부터 이미 삼국지는 아니지.
  • [레벨:20]샘숭맨 2020.06.24 18:48
    양호 두예 육항 명장들도 많았는데 다루는게 좀 적었지
  • [레벨:22]오늘도땃다 2020.06.24 18:48
    삼국전투기보면 제갈량사후도 재밋더라ㅋㅋ
  • [레벨:10]39874586 2020.06.24 19:00
    초반에 영웅호걸들 막싸우다가 후반부에 너무 허무하게뒤지는거보고 훅 식어버리더라 ㅋㅋㅋ
  • [레벨:28]매일매일상한가 2020.06.24 19:09
    촉한멸망전 다룬 게임이나 영상물 없냐 ㄹㅇ 보고싶은데
  • [레벨:22]추즌 2020.06.24 19:21
    나관중이 사마의를 제갈량 급으로 힘을 실어줘야 했음.
    사실상 최종보스인데 포스가 넘 떨어졌음
  • [레벨:12]진정한챔피언 2020.06.24 19:46
    너무 충격적인 결말이라서 난 코에이 삼국지로 정신 승리함
  • [레벨:23]샤일록차일드 2020.06.24 19:59
    관우, 장비 죽는 게 충격이었음 ㅋㅋ
  • [레벨:12]페페라모스 2020.06.24 20:03
    삼국지 후반부 나름 재밌음 삼국전투기 보셈
    캐릭터들이 전반부와 달리 현실적이라서 좀 색다른 재미임
  • [레벨:1]DNA. 2020.06.24 20:13
    삼국지 겜도 제갈량 사마의 죽고 난 후 스테이지는 인재들이 너무 없어서 존나 빡세더라
  • [레벨:32]하스타티 2020.06.24 20:19
    ㅋㅋㅋ 누가 쓴 백퍼센트 창작 시나리오였다면 아무리 허무함을 표현한다 하더라도 저렇게 끝낼리는 없었을텐데 실제 역사를 기반으로 하다보니 어쩔수 없네
  • [레벨:28]코리시거 2020.06.24 22:22
    삼국지 첨에 읽을 때 유관장이 주인공이니까 당연히 응원하면서 보다가 한중왕 선포 때 ‘하 씨발 드뎌 다썰고 통일하겠네’하다가 관우 뒤지고 ‘아 주인공 팀이라도 이 정도 패널티는 뭐 ㅎㅎ’이러다가 이릉 꼬라박고 ‘음... 그래도 제갈량만 있으면 천하를 얻는댔으니 모 관흥장포 개쩌는데 ?’하고 북벌 할 때마다 ‘아놔 씹 이번엔 되겠지 이걸 역전한다고 ? 제갈량 신인갑다’하다가 제갈량 마지막에 수명 늘리는 사이비짓 할 때 ‘에이 이건 되겠지’하고 제갈량마저 죽은 후 ‘응 ? 다음 세대가 통일하는건가 ?’하다가 등애한테 유선 항복했단 거 보고 ‘아니 씨발ㅋㅋㅋㅋㅋㅋ 무슨 소설이 주인공이 패배해’
  • [레벨:18]우리셔 2020.06.24 23:03
    난 진짜 한날한시에 죽는 줄 알았는데...
  • [레벨:11]나는나일뿐 2020.06.25 00:08
    저만화 다들봣구나..
  • [레벨:4]좆게로 2020.06.25 01:50
    나는나일뿐 저거 하도봐서 삼국지 인물하면 코에이 일러스트보다 저거 그림이 먼저 떠오름ㅋㅋ
  • [레벨:9]포카리조아 2020.06.25 02:00
    좆게로 저거 누구삼국지라고 검색해야 나옴?
  • [레벨:4]좆게로 2020.06.25 02:00
    포카리조아 이문열 이희재 만화삼국지였나
  • [레벨:9]포카리조아 2020.06.25 02:00
    좆게로 ㄱㅅㄱㅅ
  • [레벨:37]빈지노 2020.06.25 12:48
    간만에 만화삼국지 정주행 달려야되나

  1. 인기 미국의 탐험 매니아 동굴 사고.jpg [15]

    2020.10.24 사건/사고 너구리조아 조회3822 추천21
    미국의 탐험 매니아 동굴 사고.jpg
  2. 인기 약혐)격투기 사고 [11]

    2020.10.24 사건/사고 롯데칠성주주 조회4029 추천16
    약혐)격투기 사고
  3. 인기 반성하고 사과한다 용서해달라. [13]

    2020.10.24 미스터리/미제 코모도붕알 조회2189 추천16
    반성하고 사과한다 용서해달라.
  4. 그 죽었던 밍키가 맞나? 밍키 극장판 OVA 리뷰(요술공주 밍키 극장판 꿈속의 윤무) 1부
  5. 조커 초기 시나리오에서 삭제된 설정들.JPG [64] 첨부파일 포텐

    2020.07.22 리뷰(스포有) 킬리만자로의표범 조회40321 추천255
    조커 초기 시나리오에서 삭제된 설정들.JPG
  6. 기생충에서 박사장 다음으로 불쌍한 피해자.JPG [76] 첨부파일 포텐

    2020.07.22 리뷰(스포有) 킬리만자로의표범 조회60971 추천426
    기생충에서 박사장 다음으로 불쌍한 피해자.JPG
  7. 스압, 단편영화) 1분 타임머신 [4] 동영상

    2020.07.22 리뷰(스포有) 이별ktx 조회566 추천3
    스압, 단편영화) 1분 타임머신
  8. 일본 영화 [그래도 내가, 하지 않았어] 리뷰 [94] 포텐

    2020.07.21 리뷰(스포有) 이별ktx 조회22775 추천175
    일본 영화 [그래도 내가, 하지 않았어] 리뷰
  9. 스폰지밥으로 요약한 조커.JPG [55] 첨부파일 포텐

    2020.07.19 리뷰(스포有) 킬리만자로의표범 조회40955 추천278
    스폰지밥으로 요약한 조커.JPG
  10. 장화신은 고양이 [2] 첨부파일

    2020.07.10 리뷰(스포有) (개츠비) 조회370 추천4
    장화신은 고양이
  11. 잼민이 리뷰)공포 영화 지퍼스 크리퍼스 [후반부,약혐,스포O] [36]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7.02 리뷰(스포有) 잼민이 조회16646 추천58
    잼민이 리뷰)공포 영화 지퍼스 크리퍼스 [후반부,약혐,스포O]
  12. 잼민이 리뷰)공포 영화 지퍼스 크리퍼스 [전반부,약혐,소리O,스포O] [44]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7.01 리뷰(스포有) 잼민이 조회12809 추천56
    잼민이 리뷰)공포 영화 지퍼스 크리퍼스 [전반부,약혐,소리O,스포O]
  13. 잼민이 리뷰) 라이프 오브 파이 [후반부 스포+해석] [28] 첨부파일 포텐

    2020.06.26 리뷰(스포有) 잼민이 조회14253 추천94
    잼민이 리뷰) 라이프 오브 파이 [후반부 스포+해석]
  14. 잼민이 리뷰) 라이프 오브 파이 [중반부] [55]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6.24 리뷰(스포有) 잼민이 조회15751 추천62
    잼민이 리뷰) 라이프 오브 파이 [중반부]
  15. 삼국지 처음 읽으면 머리 띵한 결말.jpg [230] 첨부파일 포텐

    2020.06.24 리뷰(스포有) 킬리만자로의표범 조회55826 추천241
    삼국지 처음 읽으면 머리 띵한 결말.jpg
  16. 잼민이 리뷰) 라이프 오브 파이 [전반부] [48] 포텐

    2020.06.23 리뷰(스포有) 잼민이 조회9891 추천62
    잼민이 리뷰) 라이프 오브 파이 [전반부]
  17. 두개의달 [2] 동영상첨부파일

    2020.06.01 리뷰(스포有) 훠훠신유나 조회736 추천4
    두개의달
  18. 은근히 잔인한 전체 관람가 애니.jpg [128] 첨부파일 포텐

    2020.05.31 리뷰(스포有) 부산홍보대사 조회60894 추천121
    은근히 잔인한 전체 관람가 애니.jpg
이전 다음
- +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