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6.24 10:47

포텐 삼국지 처음 읽으면 머리 띵한 결말.jpg

조회 수 59406 추천 수 241 댓글 229
  • BEST [레벨:30]한버 2020.06.24 10:51
    어린시절 삼국지 특) 한 중후반부까지 읽다가 기존 애들 거의 다 사라지고 낯선애들이 자꾸 나와 흥미가 떨어짐. 그래서 "마지막에 누가 통일하나 함 보자"하고 뒤로 가보니 위촉오가 아니라 진나라가 통일을 해서 읭? 사마염은 또 누구야? 하고 접음
  • BEST [레벨:1]이채영 2020.06.24 12:01
    엄밀히 말하면 대중적으로 알려진 삼국지(연의) 스토리가 사실상 끝나는 건 제갈량 사망임ㅋㅋㅋ
    제갈량이 234년에 사망하고 그후 46년 뒤 280년 진의 사마염이 천하 통일함

    즉 보통 삼국지 도입이 184년이라고 치면 제갈량 사망까지 234년이라 딱 50년.
    이게 보통 삼국지 스토리인데
    제갈량 사망 후 46년이라는 시간이 거의 스킵돼서 끝나기 때문에 허무하게 느껴지는 것ㅋㅋ

    나도 어릴 때 삼국지 보고 제갈량 사후 겁나 빨리 통일 됐네 이케 생각했는데 겁나 시간이 오래 흘렀던 것 ㄷㄷ
  • BEST [레벨:31]컬버린 2020.06.24 10:53
    한버 처음 읽었을 때 재미있게 읽다가 관우 죽는 파트를 시작으로 줄초상 나서 책 던졌음 지금도 그 부분은 못 읽겠더라
  • BEST [레벨:6]짱승원 2020.06.24 10:58
    컬버린 나는 후반부 되니까 초반처럼 상세하게 쓰지도 않고 계속 강유 제갈량 똥꼬쇼만 보여주다가 제갈량 뒤지니까 얼탱이 없었음 끝이 너무 허무해서
  • [레벨:13]주아부 2020.06.24 18:20
    제갈량사후 개씹노잼이긴 함. 거의 통수에 통수 애기뿐이고 그나마 멋있는게 강유정도고 뭐 막장드라마 체질이면 이궁의 변도 재미있을수도..
  • [레벨:21]wittywil 2020.06.24 18:27
    마초는 언제 죽음? 마초 설명은 거의 없던대
  • [레벨:24]Aka.jin 2020.06.24 18:28
    어릴적에 만화영화로 삼국지 접했는데, 딱 유비가 한중왕 될때쯤에 끝내서 당연히 유비가 천통하는줄 알았음.
  • [레벨:13]호르몬헤세 2020.06.24 18:28
    삼국지 처음 읽었을 때의 기분은 왕겜의 한 스무배 충격

    관우 사망할 때 '!'
    장비 사망할 때 '!?'
    유비 사망할 때 '...'
    제갈량 사망할 때 ㄹㅇ 책 덮음

    초등학생이었는데도
    절친들 갑자기 다 죽은 거마냥 현타 오지게 왔었는데
  • [레벨:16]jethro 2020.06.24 20:06
    호르몬헤세 난 관우 죽을때 ㄹㅇ 책 집어던짐 ㅋㅋ;;;;
    그랬던 나의 관우가 이젠 계집이 되었.....
  • [레벨:23]시뮬라시옹 2020.06.24 18:32
    어릴 땐 진 엔딩이길래 어이없었는데
    나이 드니까 위진남북조 시대도 개꿀잼
  • [레벨:7]어뮤 2020.06.24 18:33
    내가 그래서 삼국지 게임하면
    관도대전 넘어가는 스토리 시작 절대 안함
    무조건 '군웅할거'
  • [레벨:20]펨창의아버지 2020.06.24 18:37
    어뮤 난 무조건 한중전 // 촉입성전만 하는데 ㅎㅎ
  • [레벨:1]고부구랄마 2020.06.24 18:42
    딱 184 ~ 219까지 좋음 그 후로 다 죽거든
  • [레벨:1]사형왕 2020.06.24 18:43
    솔직히 관우 죽을때 여몽 개 씨발놈이라고 손권 욕 존나하고 책 던졋다가 제갈량까지 죽으니깐 더는 못읽겟더라
  • [레벨:23]우엉당근시금치 2020.06.24 18:44
    유비죽는거 속시원해서 이문열 9권만 닳도록 읽음
  • [레벨:24]샘숭맨 2020.06.24 18:48
    양호 두예 육항 명장들도 많았는데 다루는게 좀 적었지
  • [레벨:22]오늘도땃다 2020.06.24 18:48
    삼국전투기보면 제갈량사후도 재밋더라ㅋㅋ
  • [레벨:20]39874586 2020.06.24 19:00
    초반에 영웅호걸들 막싸우다가 후반부에 너무 허무하게뒤지는거보고 훅 식어버리더라 ㅋㅋㅋ
  • [레벨:29]매일매일상한가 2020.06.24 19:09
    촉한멸망전 다룬 게임이나 영상물 없냐 ㄹㅇ 보고싶은데
  • [레벨:22]추즌 2020.06.24 19:21
    나관중이 사마의를 제갈량 급으로 힘을 실어줘야 했음.
    사실상 최종보스인데 포스가 넘 떨어졌음
  • [레벨:20]진정한챔피언 2020.06.24 19:46
    너무 충격적인 결말이라서 난 코에이 삼국지로 정신 승리함
  • [레벨:23]샤일록차일드 2020.06.24 19:59
    관우, 장비 죽는 게 충격이었음 ㅋㅋ
  • [레벨:11]페페라모스 2020.06.24 20:03
    삼국지 후반부 나름 재밌음 삼국전투기 보셈
    캐릭터들이 전반부와 달리 현실적이라서 좀 색다른 재미임
  • [레벨:1]DNA. 2020.06.24 20:13
    삼국지 겜도 제갈량 사마의 죽고 난 후 스테이지는 인재들이 너무 없어서 존나 빡세더라
  • [레벨:33]하스타티 2020.06.24 20:19
    ㅋㅋㅋ 누가 쓴 백퍼센트 창작 시나리오였다면 아무리 허무함을 표현한다 하더라도 저렇게 끝낼리는 없었을텐데 실제 역사를 기반으로 하다보니 어쩔수 없네
  • [레벨:29]코리시거 2020.06.24 22:22
    삼국지 첨에 읽을 때 유관장이 주인공이니까 당연히 응원하면서 보다가 한중왕 선포 때 ‘하 씨발 드뎌 다썰고 통일하겠네’하다가 관우 뒤지고 ‘아 주인공 팀이라도 이 정도 패널티는 뭐 ㅎㅎ’이러다가 이릉 꼬라박고 ‘음... 그래도 제갈량만 있으면 천하를 얻는댔으니 모 관흥장포 개쩌는데 ?’하고 북벌 할 때마다 ‘아놔 씹 이번엔 되겠지 이걸 역전한다고 ? 제갈량 신인갑다’하다가 제갈량 마지막에 수명 늘리는 사이비짓 할 때 ‘에이 이건 되겠지’하고 제갈량마저 죽은 후 ‘응 ? 다음 세대가 통일하는건가 ?’하다가 등애한테 유선 항복했단 거 보고 ‘아니 씨발ㅋㅋㅋㅋㅋㅋ 무슨 소설이 주인공이 패배해’
  • [레벨:20]우리셔 2020.06.24 23:03
    난 진짜 한날한시에 죽는 줄 알았는데...
  • [레벨:12]나는나일뿐 2020.06.25 00:08
    저만화 다들봣구나..
  • [레벨:14]좆게로 2020.06.25 01:50
    나는나일뿐 저거 하도봐서 삼국지 인물하면 코에이 일러스트보다 저거 그림이 먼저 떠오름ㅋㅋ
  • [레벨:2]포카리조아 2020.06.25 02:00
    좆게로 저거 누구삼국지라고 검색해야 나옴?
  • [레벨:14]좆게로 2020.06.25 02:00
    포카리조아 이문열 이희재 만화삼국지였나
  • [레벨:2]포카리조아 2020.06.25 02:00
    좆게로 ㄱㅅㄱㅅ
  • [레벨:37]빈지노 2020.06.25 12:48
    간만에 만화삼국지 정주행 달려야되나

  1. 인기 산책갔다가 무서웠음 [10]

    2021.04.22 공포/심령 치킨버거 조회4089 추천22
    산책갔다가 무서웠음
  2. 인기 시흥 헬스남 과일가게 살인사건.jpg [14]

    2021.04.23 사건/사고 중앙정보부 조회4262 추천21
    시흥 헬스남 과일가게 살인사건.jpg
  3. 절대 바쁘면 안되는 부대 항공작전사령부 예하 육군 의무후송항공대
  4. [엘더이야기] 스카이림의 늑대여왕, 포테마 이야기 下 [26] 첨부파일 포텐

    2020.12.14 리뷰(스포有) 소튼중학교 조회13476 추천56
    [엘더이야기] 스카이림의 늑대여왕, 포테마 이야기 下
  5. [엘더이야기] 스카이림의 늑대여왕, 포테마 이야기 中 [17] 첨부파일 포텐

    2020.12.13 리뷰(스포有) 소튼중학교 조회16758 추천56
    [엘더이야기] 스카이림의 늑대여왕, 포테마 이야기 中
  6. [엘더이야기] 스카이림의 늑대여왕, 포테마 이야기 上 [16] 첨부파일 포텐

    2020.12.13 리뷰(스포有) 소튼중학교 조회13302 추천57
    [엘더이야기] 스카이림의 늑대여왕, 포테마 이야기 上
  7. [엘더이야기] 오염된 엘프, 팔머 이야기 [57] 첨부파일 포텐

    2020.12.12 리뷰(스포有) 소튼중학교 조회16920 추천69
    [엘더이야기] 오염된 엘프, 팔머 이야기
  8. [엘더이야기] 다크엘프의 영웅, 네레바 이야기 下 [29] 첨부파일 포텐

    2020.12.11 리뷰(스포有) 소튼중학교 조회14321 추천61
    [엘더이야기] 다크엘프의 영웅, 네레바 이야기 下
  9. [엘더이야기] 다크엘프의 영웅, 네레바 이야기 上 [10] 첨부파일

    2020.12.09 리뷰(스포有) 소튼중학교 조회3622 추천39
    [엘더이야기] 다크엘프의 영웅, 네레바 이야기 上
  10. 미국 군대 후기 [18] 첨부파일

    2020.11.24 리뷰(스포有) 소녀전선 조회5830 추천42
    미국 군대 후기
  11. 미국 군대 기본 훈련 / 직업 훈련 썰 수요 있나여? [19] 첨부파일

    2020.11.24 리뷰(스포有) 소녀전선 조회355 추천5
    미국 군대 기본 훈련 / 직업 훈련 썰 수요 있나여?
  12. 영화 다이 하드에서 실감 나는 추락 장면을 찍은 비결.mp4 [1] 동영상첨부파일

    2020.11.22 리뷰(스포有) 투마데이라 조회1804 추천8
    영화 다이 하드에서 실감 나는 추락 장면을 찍은 비결.mp4
  13. <킹덤 오브 헤븐>과 <신곡>의 지옥편 [62] 포텐

    2020.11.12 리뷰(스포有) 역사게시용 조회18032 추천92
    <킹덤 오브 헤븐>과 <신곡>의 지옥편
  14. 픽션)방송도중 전시상황에 돌입한다면 [128] 포텐

    2020.11.08 리뷰(스포有) 복상사병 조회37259 추천131
    픽션)방송도중 전시상황에 돌입한다면
  15. 사상에 휩쓸린 사람들 [6] 첨부파일

    2020.10.23 리뷰(스포有) 카타스트로피 조회3099 추천6
    사상에 휩쓸린 사람들
  16. 만화가 타카하시 루미코의 장기연재작과 개인적인 후기 [5] 첨부파일

    2020.10.22 리뷰(스포有) 코로쫘좡면드심둥 조회4021 추천7
    만화가 타카하시 루미코의 장기연재작과 개인적인 후기
  17. 걸작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만화, 몬스터 [9] 동영상첨부파일

    2020.10.21 리뷰(스포有) 마일수 조회2607 추천7
    걸작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만화, 몬스터
  18. 배경 소재가 상당히 흥미로운 소설 발견 [7] 동영상첨부파일

    2020.10.20 리뷰(스포有) 아스모 조회1671 추천10
    배경 소재가 상당히 흥미로운 소설 발견
이전 맨앞 다음
- +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