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5.22 23:08

포텐 대만 코로나 바이러스 40일째 국내발생 0

조회 수 39662 추천 수 298 댓글 215

1590155274829.png 대만 코로나 바이러스 40일째 국내발생 0



조낸 부럽네요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7]Sulla 2020.05.22 23:13
    대단한 의료체계와 국민을 가지고도 계속 확진자를 내는 대통령님! 든든합니다!
  • BEST [레벨:22]컵라면에파송송 2020.05.23 04:07
    호떡집에불 뭐긴 뭐야 중국 입국 금지 초기에 한거지.
  • BEST [레벨:23]좆바페 2020.05.23 06:36
    초기에 국경 차단x, 추세도 안 보고 이미 경기 하락 국면 진입한지 1년 넘었는데 생뚱맞게 경제를 빌미로 코로나 조기 종식 선언, 첫 사망자 나온 날 기생충팀 청와대 초청해서 웃고 떠들면서 쫘파구리 먹기, 우한 코로나 명명 금지와 대비되는 대구 코로나 공문화, 우한 코로나 한참 진행 중인 상황에서 마스크 및 방역물품 중국 지원, 중국으로 마스크 2억장 이상 유출되고 가격 폭등한 동안 행정적으로 무대책, 지오영 스캔들, 코로나를 빌미로 선거개입 사건 수사 중단, 총선 다가오자 뜬끔포 n번방 직접 언급해서 공론화 시도, 2월 초에 방역실패 직접 언급까지 해놓고 4월 초부터 갑자기 k방역으로 둔갑 등등. 하지만 어느새 문재앙이 잘못한 것이 없다고 기억 왜곡하는 인간들이 있네 ㅋㅋ
  • BEST [레벨:31]펠리컨 2020.05.23 04:05
    벼랑위의워뇨 검사 자체는 꾸준히 돌리고 있음. 해외 역유입 사건 터지고, 군함 집단 감염 사태 터진 이후로 어지간한 집단 행동들 죄다 막고 빡세게 통제 들어간 상황.

    지금은 딱히 의심 환자가 없는지 일단 어제 일 검사수 190명 정도. 일단 한국만큼의 검사는 못하긴 하는데(한국 검사수 자체가 겁나 특출난거기도 하고) 최소한 일본처럼 걍 방치하고 숨기는 상황은 아님.

    확진자 나오면 바로바로 통계 업데이트 하는 중이고.
  • [레벨:4]사해는모두형제 2020.05.23 11:11
    보리니S 정치적 목적이 아니라 외교적으로 부담이 없는 선택을 한거라고요ㅋㅋㅋㅋㅋㅋ 글 좀 똑바로 읽으시죠.

    이해가 안가시니 쉽게 설명드릴게요.
    관광제재로 이미 중국인이 강제입국금지된거나 마찬가지인 상황에서 입국금지 선언만 끼얹은거에요. 바뀌는건 중국측이 안보내겠다 한걸 거기다 대만측이 오지말라라고 한거구요.

    다른 국가들 입국금지 쉽게 먹인건 애초에 무비자협정같은게 많이 없어서 외교적 부담이 적은것이 한몫했어요.
    이게 부러우시면 한국여권 불태우고
    대만여권 쓰시던가요.
    여권은 한국여권 쓰고싶고 정작 나라는 입국금지같은걸 쉽게 하는 나라이길 바란다?
    웃기네요. 하나만 택하세요.

    와...내가 지금 여기서 뭐하고 있는거지ㅠ
  • [레벨:22]보리니S 2020.05.23 11:15
    사해는모두형제 일단 대만에 대해 설명드리죠.
    얼마전 대만대선에서 채영문이 한궈위를 이기고 총통이 되었어요. 재선이죠.
    채영문은 대표적인 대만의 반중인사에요.
    또 홍콩범죄인 인도조약때문에 현재
    대만에서 국민당 지지율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는 반중성향이 많이 커졌다는걸 의미하고
    국민당 정권 10여년동안 이뤄놓은 중국과의
    화합분위기가 깨지고 있는겁니다.

    --------------------------------------------------

    당신이 분명히 위에 정치적인 내용의 글을 써놓고, 내게는 외교적인 내용으로 이해를 강요하며, 글을 똑바로 읽으라고 말하고있다. 당신이 글을 옳게 써야 내가 글을 똑바로 읽을것이다. 또한 한국 여권 불태우고 대만여권 쓰라는 말은 전혀 동의 되지도 않고, 당신이 주장하는 내용과 연결성도 없다. 더이상 주장할 근거가 점점 부족해지니 슬슬 말장난이나 의미없는 내용으로 상대방을 공격하기 시작하는듯 하다.
  • [레벨:4]사해는모두형제 2020.05.23 11:36
    보리니S 이해하시기 쉽게 대만의 현재 정치상태와 분위기를 설명해드린거에요.
    대만내부의 정치상태가 이렇고 중국과의 마찰이 심한상태에서 코로나가 발병했고 입국금지를 하는데 외교적 부담이 적다고요.

    대만이 무슨 경제위기가 올걸 각오하고 국가안전을 위해 입국금지를 한것처럼 얘기하시길래 그 전부터 이미 사이는 많이 나빴다는 얘길 해드린겁니다.

    그만하죠ㅋㅋㅋ 뭐 이미 결론은 정해놓고 말하시는 분 같은데 무슨 사실관계가 필요하겠습니까. 시간낭비하기 싫습니다. 결론은 아무튼 문재인이 무능력한걸로요ㅋㅋㅋ
  • [레벨:15]f0restwo 2020.05.23 14:55
    사해는모두형제 그냥 그러려니 하셈.
    여기 펨코보면 대부분 사람들이 초기에 중국인 막아야 한다라고 개소리 하면서, 당시에 다른 나라는 중국인 입국금지 했는데 우리나란 뭐하냐? 라고 겁나게 까댔었음ㅋ (신천지 때문에 터지던 시절로 기억)
    그러면서 미국이랑 뭐 다른 나라 들먹이던데 현실은 그렇게 입국금지 했다라고 포함된 나라 대부분 코로나 터지고 난리났음.
    그리고 지금에서도 중국금지 안시키고 의협말 안들었다 빼애액 시전중인데 뭐..
    페북이나 여기나 볼때마다 답답한데, 코로나 막을 생각이었으면 정부에서 술 존나 퍼마시고 미친척으로 모든 국제공항 문닫게하고, 중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싹다 차단 물론 외국에 있는 내국인 디지든 말든 신경꺼야함.
    이러고나서 국내에 뭐 생겼으면 2주격리 시키고 이렇게 하면 코로나는 발생 안했겠지만 대한민국은 이미 ㅈ망했을듯ㅋ
  • [레벨:25]코지하루 2020.05.23 08:54
    대만은 전세계에서 유일한 케이스잖아
    위에 말한거처럼 국제사회에서 이미 왕따격이라 국경 틀어막고 꺼지세요 해도 타격이 거의 없는 국가라서 가능한 조치였지.

    지금 미국도 난리고 러시아 스페인 영국 프랑스 독일 다 난리인데 전부 다 봉쇄하자는 건지...
  • [레벨:7]Sulla 2020.05.23 10:22
    코지하루 아니 그럼 계속 외국인을 들이는게 미친거죠
  • [레벨:20]치킨엔콜라 2020.05.23 10:30
    Taiwan No.1
  • [레벨:5]고레에다히로카즈 2020.05.23 11:17
    대단하다 k방역!
  • [레벨:33]케즘 2020.05.23 15:09
    고레에다히로카즈 선진국에서 칭찬하는 이유가 있음ㅋㅋ
  • [레벨:13]옆집아재박광덕 2020.05.23 11:28
    그놈의 중국입국 차단, 정부가 잘한게 아니라 잘본이 잘했다고 하는 어휴 개씹쌔끼들
    대가리를 씨발 어디 납골당에 맡겨두고 사는지
    지금이라도 저축하면서 살아라 씨발새끼들아
    늙어서 리어카끌면서 살고 싶지 않으면
  • [레벨:9]이게무슨 2020.05.23 12:17
    아직도 대만이링 우리나라랑 비교하는 사람들이 있구나 ㅋㅋㅋㅋ
  • [레벨:18]사이드스커트 2020.05.23 12:24
    우리나라는 원래 뭐만하면 대통령 탓 하는게 유명했죠. 내가 일상 속에서 뭐 조금만 안되도 노무현 탓, 이명박 탓.

    근데 이번 중국 우한 폐렴 사태를 비교적 잘 대처하는건 어떻게 대통령과 정부 탓이 되는거죠? 문재인 정부가 잘 대처하고 잘 지휘해서 없던 사회 시스템, 의료 방역 시스템, 높은 의료진이 땅에서 솟아난겁니까? 칭찬하려면 오히려 질본을 만든 노무현 정부를,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메뉴얼을 완성해간 이명박근혜 정부를 칭찬하셔야죠 ^^ 그렇게 정부가 잘했으면 한강의 기적도 국민들의 피와 땀이 아니라 위대하신 박정희 대통령 각하의 통솔력 덕분이잖아요~안그렇습니까 대깨문 여러분?

    이 문재앙 아마추어 정부는 초기대응때 전문가들말 싹 다 무시하고 여론 선동에만 힘 썼으며, 미세먼지 때문에 그나마 있던 마스크도 중공에게 갖다퍼주고 그렇게 남은 얼마 없는 마스크 파이로 국민들 줄까지 몇 시간동안 서게 만들면서 운 좋으면 일주일에 마스크 2개를 받는 지경에 이르렀죠. 심지어 생산하는 마스크 원료도 이제 삼성이 들고오죠. 그 짝에서 툭하면 욕하는 악의 제국 삼성이요 ^^

    도대체 정부부처가 한게 뭐에요? 방해만 했지. 외신 보도를 보고 국뽕에 취하는건 좋은데, 그렇다고 오우와아아 문재인 잘한다 이니 잘한다! 이렇게 말하는건 개돼지 인증 아닌가요?
  • [레벨:15]f0restwo 2020.05.23 15:01
    아직도 중국인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보면 볼수록 민주당이 괜히 180석 가져간게 아님.
    신천지 초기에 우리나라 확진자 겁나 퍼져나갈때 그때도 왜 중국인 안막냐? 다른 나라는 입국금지 시키고 그랬다면서 기사도 나오고 당시에 그거 빨고 했던게 펨코여론인걸로 기억하는데, 현실은 그 금지시켰다고 말하는 나라들 대부분 ㅈ망함.
    (미국도 포함한걸로 기억하는데ㅋ)
    그때나 지금이나 대한민국이 코로나 막을려면 중국인뿐만 아니라 다른나라에서 오는 모든 외국인들 입국금지 시켜야함.
    그럼 사실상 국제공항 폐쇄시키는거고 덤으로 해외에 있는 내국인도 무시해야 가능할텐데?
    이렇게 했으면 언론에서 퍽도 잘했다라고 칭찬했겠다ㅋㅋㅋㅋㅋㅋ
    진심 국경폐쇄하고 해야 코로나 잡고 할텐데 그것도 초기에 그 난리한다는게 사실상 불가능인데 얘네들은 일단 빼에엑 거리고 보니 답답함.
    덤으로 여기 댓글보면 K방역이 왜 대만방역보다 외국애들한테 인기가 많은지 이해못하는 애들이 많은데 답답함.
    대만처럼 할려면 애초에 중국이랑 사이 ㅈ같아서 서로 왕래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나 가능하지.
    대만 제외하고 중국이랑 그런 나라가 있음? 대다수 선진국이든 후진국이든 그런나라가 없는데 거기서 대만방식으로 해봤자 뭔 방역효과가 있겠음?
    그러니 이미 코로나에 한번 털리고나서 제대로 방역하고 있는 K방역이 인기 많은거지;;
  • [레벨:24]강인마아암 2020.05.23 18:08
    우리에겐 k방역이 있어서 대만 안부러움
  • [레벨:20]worstguy 2020.05.25 02:13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걸 잘하고 있는거라니... 당연히 잘해야되는거지

  1. 인기 우리나라 경항모는 딱이정도거나 예보다작을거임 [26]

    2020.07.12 미스터리/미제 별수호자다이애나 조회1563 추천16
    우리나라 경항모는 딱이정도거나 예보다작을거임
  2. 인기 호랑이와 줄다리기 하기 [8]

    2020.07.12 자연/생물 쿠티누 조회2518 추천14
    호랑이와 줄다리기 하기
  3. 인기 그리스인의 고대속담 [6]

    2020.07.12 탁상공론 게오르기주코프 조회2279 추천15
    그리스인의 고대속담
  4. 최악의 자살 방법 [129] 첨부파일 포텐

    2020.05.31 질병/상처 야부키나코. 조회98815 추천367
    최악의 자살 방법
  5. 바이러스도 인정하는 중용 [2]

    2020.05.29 질병/상처 Seneca 조회382 추천1
    바이러스도 인정하는 중용
  6. 약혐) 키늘리기 수술 방법.gif [23] 동영상첨부파일

    2020.05.29 질병/상처 욜럽 조회4311 추천39
    약혐) 키늘리기 수술 방법.gif
  7. 가스라이팅을 아시나요 [11] 첨부파일

    2020.05.28 질병/상처 닥터지 조회3271 추천3
    가스라이팅을 아시나요
  8. 씹 극혐 난 말했다 ) 역대급 편도결석 제거 짤..gif [288]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5.28 질병/상처 K3 조회71266 추천180
    씹 극혐 난 말했다 ) 역대급 편도결석 제거 짤..gif
  9. 혐주의) 피부 포뜨기 [157]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5.27 질병/상처 CLINIQUE 조회65690 추천127
    혐주의) 피부 포뜨기
  10. 인천 학원강사 거짓말의 파장 [127] 첨부파일 포텐

    2020.05.26 질병/상처 니나노니나나 조회47520 추천299
    인천 학원강사 거짓말의 파장
  11. 네덜란드] 밍크가 코로나 사람에게 코로나 감염시켜 [6] 첨부파일

    2020.05.26 질병/상처 니나노니나나 조회828 추천6
    네덜란드] 밍크가 코로나 사람에게 코로나 감염시켜
  12. 때라고 쉽게 오해하는 "검은 튼살"의 진실 [114] 첨부파일 포텐

    2020.05.24 질병/상처 뵤뵤 조회50706 추천236
    때라고 쉽게 오해하는 "검은 튼살"의 진실
  13. 혀바닥에 하얀색 이물질 끼는데 무슨병인가요? [15]

    2020.05.24 질병/상처 경남FC백성동 조회3202 추천1
    혀바닥에 하얀색 이물질 끼는데 무슨병인가요?
  14. 약혐) 정면 두개 절제술 이라고 되어있음 [71]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5.23 질병/상처 CLINIQUE 조회53331 추천154
    약혐) 정면 두개 절제술 이라고 되어있음
  15. 다리에 쥐나면 생기는 현상 [336]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5.22 질병/상처 응앵앵이 조회85811 추천346
    다리에 쥐나면 생기는 현상
  16. 대만 코로나 바이러스 40일째 국내발생 0 [215] 첨부파일 포텐

    2020.05.22 질병/상처 니나노니나나 조회39662 추천298
    대만 코로나 바이러스 40일째 국내발생 0
  17. 33일간의 손가락상처 회복과정.MP4 [65]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20.05.22 질병/상처 티에리앙리 조회34816 추천122
    33일간의 손가락상처 회복과정.MP4
  18. 약혐) 의자를 뛰어넘는 놀이를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3] 동영상첨부파일

    2020.05.22 질병/상처 CLINIQUE 조회3999 추천8
    약혐) 의자를 뛰어넘는 놀이를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이전 다음
- +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