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19.09.23 01:21

안녕하심까

조회 수 1457 추천 수 12 댓글 31
문명 겜 접하고 역사뽕 맞은 이과 역린이에요.


역사 글 한참 검색 해보다 여기 글들 많이 보이길래 

가입 했습니다.

커뮤니티 가입이 여기가 첨이고

사이트 이름 보니까 축구 사이트 같은데 축구는 잘 모르고요.

FM은 AM라디오 FM라디오밖에 모르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따로 신규가입 인사 게시판 없는거 같고 여기 게시판 자주

방문 할거 같아서 여기다 적는데 상관 없나요?

애초에 카테고리를 질문도 같이 올릴건데 소개로 올려도 될런지 모르겠는데 일단 질문도 같이 올릴게여.

처음 적었듯이 역사를 배우고 싶은데요.

지금 아틀라스 세계사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이 책이 다 좋은데 흐름대로 간단하게 짚고 넘어 가는거 같아서요.

세세하게 역사를 미겔 행님들처럼 안꿀리고 이야기 할 수 있게 공부 하고 싶어요.

유럽사먼저 공부 하고 싶은데 어떤 책들 읽어야 할까요?

이과지만 고1때까지 배웠던 역사들 내신1등급 맞을정도로

큰 흐름들은 다 꿰고 있어요. 어려워도 상관 없으니

역린이 자세히 공부 할 수 있게 책좀 추천 부탁드려요.

12 -
  • [레벨:22]튀렌의지리교실 2019.09.23 01:23
    아틀라스 세계사 좋죠.
    추가적으로 윌리엄 맥닐이 쓴 세계의 역사 추천합니다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1:24
    튀렌의지리교실 감사합니다 바로 구매 하고 읽어볼게요. 이 책도 아틀라스처럼 간단히 짚고 넘어가나요?
  • [레벨:22]튀렌의지리교실 2019.09.23 01:26
    이과역린이 개론서 스타일이죠. 아틀라스보다는 더 자세했던걸로 기억합니다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1:28
    튀렌의지리교실 감사합니다. 검색해보니 두권짜리인데 아틀라스는 좀 부족한 감이 있었는데 이건 괜찮겠어요. 잘 읽을게요.
  • [레벨:22]튀렌의지리교실 2019.09.23 01:29
    이과역린이 예 그럼 저는 20,000
  • [레벨:3]멸추김밥 2019.09.23 01:29
    환영환영 나도 역사글은 여기서 보는지라 도움 못주어 ㅈㅅ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1:31
    멸추김밥 ㅋㅋ 아니에요. 반갑습니당
  • [레벨:22]퍼싱2 2019.09.23 01:32
    조선사는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읽으셈, 만화인데 엔간한 역사책은 터는 수준임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1:36
    퍼싱2 오 감사합니다. 이것도 메모 해 두고 만화책이니 짬짬히 읽으면 좋겠네요. 잘 읽겠습니다.
  • [레벨:2]팔레올로고스 2019.09.23 01:34
    책 추천보단 유로파 유니버셜리스4라는 게임 추천함. 근대사는 이 게임하면서 궁금한거 찾아보다보면 대강 흐름이 보일거임.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1:38
    팔레올로고스 안 그래도 구매하려고 했는데 이게 가격이 너무 만만찮더라구요.. 예전 다이렉트에서 크루세이더 킹즈2 할인할때처럼 해주면 바로 구매 할텐데 ㅠㅠ 일단 추천 감사 합니당
  • [레벨:2]팔레올로고스 2019.09.23 01:40
    이과역린이 만약 살거면 레즈마르 반복돌 에디션 추천할게요. dlc 수십개를 10만원 넘게주고 사는건 너무 창렬임.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1:43
    팔레올로고스 이렇게 한다면 본편만 사고 복돌로 사용 하는건가요? 정돌인데 이렇게 하자니 뭔가 찝찝한데 ㄷㄷ..
  • [레벨:2]팔레올로고스 2019.09.23 01:50
    이과역린이 무료 dlc 포함해서 지금까지 나온 dlc가 거의 100개라;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1:52
    팔레올로고스 헐.. 추천 해 주신 방향으로 해 봐야겠네요 ㄷㄷ 감사합니다.
  • [레벨:2]팔레올로고스 2019.09.23 01:57
    이과역린이 그래도 세일때 사면 10만원 정도로 맞출수는 있을거에요.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2:03
    팔레올로고스 ㄷㄷ.. 정돌이의 의견을 꺾기엔 충분한 액수의 돈이어따..
  • [레벨:30]악바르 2019.09.23 01:49
    반갑습니다 ㅎㅎ // 개인적으로 토크맨터리 전쟁사 강추요 ㅋㅋㅋㅋ/ 유튜브에 무료로 계속 업로드되요 저도 30년전쟁까지만 보다가 말았는데.. 진짜 재밌고 유익한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임용한 교수 전쟁과 역사, 조선국왕이야기 이런 책들도 가독성도 좋고 꿀잼입니다 ㅎㅎ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1:54
    악바르 감사합니다. 유튜브도 짬짬히 봐야겠어요. 두 책 모두 한국사인가요? 잘 읽겠습니당
  • [레벨:30]악바르 2019.09.23 01:57
    이과역린이 네 한국사에요ㅎㅎ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2:02
    악바르 유튜브 채널 보고 왔는데 괜찮네요 유익한 채널 감사합니당
  • [레벨:30]악바르 2019.09.23 02:06
    이과역린이 감사합니다!!!
  • [레벨:28]sinmun 2019.09.23 02:11
    아틀라스 시리즈가 흐름에 따라 간단하게 보기 좋은 책이긴 하죠. 그것보다 더 깊게 보고 싶으시면 '서양사개론'을 보셔도 좋을 듯.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2:18
    sinmun 와 감사합니다 딱 제가 찾던 책이네요. 감사! 압도적 감사!
  • [레벨:28]sinmun 2019.09.23 02:19
    이과역린이 한자 단어가 조금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그리고 '서양사개론'을 보시고 흐름은 이어가면서 조금 더 심화된 책을 원한다 싶으시면 '서양사강의'를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2:26
    sinmun 감사합니다 두 책 다 바로 봐 볼게요. 한자는 거의 맹인 수준인데, 사전 검색해가며 보기엔 많이 힘들까요?
  • [레벨:28]sinmun 2019.09.23 02:30
    이과역린이 한자단어 자체가 많이 있는건 아니니 부담 안가지셔도 되구요, 사전검색으로 보기에 충분한 정도입니다.
    혹시나 사전 검색도 부담스러우시면 다음카페인 북소년사회과카페에 들어가서셔 '서양사개론 한역'이라고 치시면 한자 번역한거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참고로 다운 받으려면 카페 가입해야 해요...ㅜ)
  • [레벨:2]이과역린이 2019.09.23 02:39
    sinmun 앗 팁까지 감사합니다 ㅠㅠ 잘 읽을게용
  • [레벨:28]sinmun 2019.09.23 02:41
    이과역린이 넵 ㅎㅎ
  • [레벨:23]제트 2019.09.23 02:24
    문명6 브금이 다빈치가 비행기에 대해 최초 언급한 문서내용을 가사로 만들었다고 하던데
  • [레벨:2]28분고통정보 2019.09.23 08:44
    ㅇㄷ

  1. 인기 한 펨창의 궁금증 해결)일본 여고생 77일 행방불명 사건 [7]

    2020.03.31 미스터리/미제 꿀떡소년 조회985 추천19
    한 펨창의 궁금증 해결)일본 여고생 77일 행방불명 사건
  2. [와인 정보 5] "보르도만이 프랑스 와인의 전부? NO!" - 프랑스 와인
  3. 인기 람보르기니의 역사 [2]

    2020.03.31 문명/역사 ㈈㈂㈈ 조회295 추천15
    람보르기니의 역사
이전 다음
- +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