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11.14 16:42

포텐 서버 성능 개선 및 안정화 작업중

조회 수 46620 추천 수 889 댓글 333
시스템 모니터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이트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늘었지만, 사이트의 전체적인 안정성이나 속도는 오히려 매년 더 안정화되고 빨라졌습니다.
린가드의 골로 서버가 다운되고 손흥민의 골로 서버가 다운되지 않은 이유는 그 사이에 최적화 작업을 진행해서 그렇습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 개발 계획을 공지했지만, 관련 개발이 오래 걸리는 이유 중 하나는 최근 예상한 것보다 서버 부하가 많이 증가하여 사이트 안정성 및 속도 향상 작업을 우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발 관련 공지:
https://www.fmkorea.com/3105562273
https://www.fmkorea.com/3090101051

에펨코리아에서 최근 한달 간 전송되는 트래픽 양이 1.2 PB(1 petabyte = 1,200 TB = 1,200,000 GB = 1,200,000 야동 DVD)를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관련 부문 처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상당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적인 투자와 노력이 동시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기능적인 업데이트 또한 잊지 않고 짧게는 수개월에서 경우에 따라 몇년의 긴 시간이 걸리더라도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으니, 관련 부분 개발을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사이트의 서버 관리 및 기술 개발은 총 2명이 진행하고 있으며 원래는 모두 관련 분야와 무관한 전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핵심 개발자는(닉네임 펨코개발, 사이트 활동은 안함) 주유소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공장에서 스티로폼 용기를 생산하는 일로 이직을 한 뒤, 미래 변화를 위해 본인 스스로 독학하여 개발자로 전향했고, 그 후 우연찮게 에펨코리아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현재는 관련 학위 취득).
기술 담당자들이 모두 사이트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과거 사이트 확장을 위해 여러 기술과 솔루션에 대해 외부 업체에 문의하고 알아볼때 다소 원색적인 표현으로 "개무시" 당한 적도 한 두번이 아니였으나, 그럴때마다 인내하고 버티면서 꾸준히 물어보고 지식과 경험을 늘리면서 결국 나중에는 관련 솔루션 개발에 원래 사업했던 경력자가 아닌지 타업체 담당자들이 여러번 물어봤던 경험이 기억납니다. 최근 사이트가 커지면서 과거의 그런 "무시"는 없어졌으나 그래도 초심을 잃지 않고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요약]
- 여러 기능 개발이 느린데, 사이트 안정성 및 속도 향상을 우선시하고 있음
- 기능 개발을 잊지 않고 천천히 계속 진행중임

이전 다음
- +
1 2 3 4 5